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이런 세계대회가 다 있네요? 콧속 정화 (잘라 네티) 챔피언쉽 대회

by 썬도그 2011. 9. 18.
반응형



목소리가 중요한 가수나 성우가 소금물로 입속과 콧속을 청소한다는 소리를 들어 봤습니다. 콧속에 물을 넣어서 청소를 한다고 하네요. 가벼운 감기에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저는 선천적으로 콧속에 물이 들어가면 무척 쓰라리고 그게 너무 싫어서 물도 별로 좋아 하지 않습니다.

이런 콧속을 정화시키고 이물질을 제거하는 요법이 Jala neti(잘라 네티)라고 합니다.
이 잘라 네티는 콧속과 코 주위에 있는 동굴과 같은 공간의 통로를 물로 뻥 뚫어서 원한한 공기의 흐름을 제공해 뇌의 열을 식히기도 하며  천식, 폐렴, 기관지염등 호흡기계 질환을 예방 조절 하는데 도움이 되며  뇌를 진정시키며 간질 편두통에도 유익하다고 합니다. 뭐 이런 효과를 둘째 치고라도 콧속에 물을 넣어서 통로에 있는 딱지나 기타 부유물을 시원하게 제거 하는 것은 건강에 좋을 듯 하네요. 또한 졸리운것도 단박에 해결할 수 있겠는데요

요가 하는 분들은 이 잘라 네티를 잘 아시것 같네요. 위 사진처럼 네티폿에 물을 넣서 한쪽 코에 넣고 물을 부어서 한쪽 코로 나오게 하면 됩니다. 처음하는 분들은 쉽지는 않겠는데요


그런데 이 잘라 네티 챔피언쉽 대회가 있네요
2011년 아쿠라 마리스 월드 챔피언쉽 잘라 네티 대회가 지난 8월 28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렸습니다
대회 규칙은 간단합니다. 뒤에 생수통에 있는 물을 누가 빨리 한쪽 코로 넣어서 반대쪽 코로 내보내냐는 것 입니다. 숙련자들이라서 그냥 고개를 똑바로 하고 하네요. 보통은 고개를 옆으로 뉘워서 코로 물이 나오게 하는데요




 참 별별 대회가 다 있네요. 진귀하고 신기하지만 저 잘라 네티는 한번 배워보고 싶습니다. 코막힘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은데요.  의사에게 물어보는게 좋겠죠

올해 우승은 러시아 선수가 1위를 해고 2위는 미국, 3위는 인도 선수가 차지했습니다
내년에는 중국에서 개최된다고 하는데요.  이 잘라 네티 요법이 꽤 유명한지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네요

주변에 이 잘라 네티 하는 분 계시나요


출처 http://ifjn.or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