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유명기업들의 로고 변천사와 미래의 로고는?

by 썬도그 2011. 9. 23.
반응형

유명기업들의 로고변화는 하나의 역사입니다. 삼성전자의 삼별이 로고는 솔직히 촌스러웠죠.
그러던 삼성로고를 엄청난 돈을 주고 지금의 단순한 형태로 바꾼게  93년부터입니다. 글로벌을 표방하던 삼성이 세계에 나가기 위해서는 기존의 삼별이 로고 대신에  새로운 로고가 필요했고 둥그런 파란 타원형 로고가 탄생했습니다. 

해외 유명 기업들의 로고들의 변천사는 언제봐도 재미있죠. 그런데 유명 기업들의 미래의 로고는 어떻게 변할까요?

 
http://stocklogos.com/topic/past-and-future-famous-logos 

에 소개된 글이 너무 재미있네요.


애플입니다. 1976년 로고는 무슨 그림이네요. 이후 지금의 사과 모양의 로고가 정착되었습니다. 2011년 현재는 은색 사과로 변했죠.  2014년은 회색사과로 변했다가 2042년에는 패크맨 처럼 변합니다.  미래의 로고는 장난에 가까운 예측인데 이게 참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습니다. 

 
파이어폭스입니다.  2012년에 뭔가 지구에 떨어졌네요. 아마 혜성이나 소행성인가봐요 2050년 지구는 암흑이네요. ㅠ.ㅠ



 
GAP 로고는 큰 변화는 없네요.    ^^



검색의 신이라는 구글입니다. 2015년에는 서치 아이콘으로 변하네요. 그냥 서치 아이콘이 구글이 되었습니다 그 만큼 구글하면 검색이라는 단어가 바로 떠오르고 검색과  동의어이기 때문이겠죠.  
 


 
IBM도 재미있습니다. 줄무늬만 남았다가 그것마져 단순해 집니다.


LG입니다. LG의 전신은 럭키금성입니다. 럭키라는 화확회사와 금성이라는 가전회사가 합쳐진건데 지금은 가전회사로 더 많이 인식되고 있는데요. 화학쪽이 LS그룹으로 분리되었죠 47년 로고는 럭키사 제품 같네요.   럭키 크림?  2011년 LG로고는 삼성과 마찬가지로 세계로 나아가기 위해서 만든 LG로고입니다.  한국의 하회탈을  형상화 했는데 2020년에는 그냥 스마일 마크가 되네요. 스마일 마크도 괜찮은데요



 모토로라의 로고 변천사는 아픔이 있습니다. 2011년 올해 구글에 인수합병되었습니다. 2018년 다시 M으로 돌아왔다가 2024년에 M&M가 되네요 ㅠ.ㅠ


 
MS사입니다.   이건 별로 느낌이 없네요


가장 의미심장한 로고입니다. 2015년에는 없습니다. 한마디로 망한다는 것인데 지금 노키아 상황으로 보면 예상 가능한 미래입니다. 


 스타벅스 로고입니다. 스타벅스 커피 라는 테두리 로고가 2011년에 사라졌죠.  그 이유는 커피만 팔지 않고 여러가지를 팔겠다는 포석인데 이걸 확대해석해서  점점 인어가 확대되더니 녹색만 남게 됩니다


 폭스바겐 로고


 제록스 로고입니다. 

그러고보면 삼성이나 LG도 로고 거의 안바꾸네요. 언제 두 회사가 지금 같은 명성이 사라질때 재기의 몸부림으로 로고를 전면 쇄신하겠죠. 반대로 로고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은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