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럭셔리 똑딱이 라이카 V-Lux 30

by 썬도그 2011. 5. 28.
반응형



세계 최고의 럭셔리 카메라 라이카. 라이카는 그 뛰어난 성능때문에 2차대전 독일군의 군용카메라로 사용되었습니다.
미군과 영국군등 연합군은 독일장교 노획품으로 루거 권총과 라이카 카메라를 좋아했습니다. 


라이카는 명품 카메라의 대명사입니다 그러나 너무 비싼 가격에 일반인들은 구하기 힘들죠.
라이카는 디지털 카메라 전성시대가 도래함에 따라서  디지털 카메라를 선보이고 있고 역시 가격이 비쌉니다

라이카가 새로운 디지털 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이 새로운 카메라는 컴팩트 카메라인 똑딱이 카메라입니다.
카메라 이름은 V-Lux 30입니다.  똑딱이인 만큼 렌즈 교환이 안됩니다.


그러나 가격은  똑딱이가 아닌 DSLR 같습니다.  무려 749달러인데  니콘이나 캐논 엔트리급 DSLR가격이네요
스펙을 보면 1510만화소, 16배 고배율 줌, 3인치  460K픽셀의  터치스크린 액정에 3D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1080i  HD동영상을 촬영 할 수 있으며 GPS가 있어 지오태깅도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정말 깔끔하네요.  





샘플사진인데 이게 정말 똑딱이로 찍은 사진인지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라이카는 파나소닉과 협업해서 만들었는데  라이카라는 명찰이 붙어서 그런데 왠지 더 좋아 보이네요.  

이와 거의 비슷한 성능의 카메라는 파나소닉의 ZS10을 사시면 됩니다. 라이카의 이 카메라는 파나소닉의 ZS10을 기초로 만들어졌습니다. ZS10은 400달러대입니다. 500달러의 차이가 왜 생길까요?  라이카의 기술료와 네임밸류일까요?

 


 이 케이스는 정말 하나 갖고 싶을 정도로 고품격스럽네요

출처  라이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