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월드 IT쇼에서 본 LG전자의 신기한 제품들

by 썬도그 2011. 5. 15.
반응형


월드IT쇼의 4대천왕중 한곳인 LG전자는 3D TV에 올인한 느낌이었습니다.  3D로 한판붙자가 거대하게 새겨진 가운데 여러가지 제품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LG전자가 선보인 3D TV를 제외한 제품중에서 신기한 제품과 신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LG전자의 모니터 제품들



두께 7.2mm의 슈퍼슬림 E90
 


이 제품은 두께가 장점인 모니터입니다. 두께가 무려 7.2mm로 초슬림한 모니터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얇은 모니터입니다.  
휴대전화보다 더 얇네요


모든 단자는 모니터 뒤쪽이 아닌 받침대에 다 있습니다.  전원 USB  HDMI단자등이 있습니다


 









시야각이 넓은 IPS 모니터

 


보통의 TN모니터들은 시야각이 넓지 않습니다. 지금 모니터를 위에서 내려다 보십시요. 만약 모니터 화면이 반전된듯 제대로 보이지 않다면 TN모니터입니다. 저 또한 TN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보통 모니터를 위에서 내려다 볼 일이 없긴 하지만 IPS모니터는 이런 시야각을 넓힌 모니터입니다.

따라서 어느각도에서 봐도 화면 왜곡현상이 없습니다.  제가 사진을 잘 못찍었네요

 
이 사진을 보면 차이를 아시겠죠.  물론 IPS 모니터가 좀 더 비쌉니다. 이 IPS모니터는 LG에서 생산하고 애플 아이폰에서도 사용하는 모니터패널입니다.  모니터보다는 스마트폰과 같이 위에서 아래서 옆에서 볼때가 많은 모바일기기에서 더 인기가 많겠네요


교실 칠판 대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모니터
 


아 이 제품 이름을 까먹었네요.  이 제품은 칠판처럼 긴 모니터입니다. 모니터 3개 이상을 붙여서 만들었네요. 계속 시연을 하시고 계시네요. MS사의 서페이스 처럼 사진을 늘렸다 줄였다가 가능합니다.


 
또한 글씨와 그림도 그릴수 있고요.  그런데  두꺼운 펜이 눈에 들어오네요. 물어봤죠  꼭 저 펜으로 해야 합니까? 네~~~~~
터치스크린은 아닌더군요

 
이렇게 수신기가 있는데요. 펜이 송신기 역활을 하나 봅니다. 미래의 교실에서나  프리젠테이션등을 할때 활용하면 좋겠네요



얇고 밝은 디스플레이 모니터 Super Narrow



대형 쇼핑매장에 가면 큰 디스플레이로 손님들을 유혹하죠. 무척 밝고 선명했습니다. 모니터 4개를 붙였네요



시야각도 무척 넓네요. 

 

 
옆에서 봐도 선명합니다.

 옆에서 보니 모니터 패널 두꼐가 6.9mm입니다. 일반용이 아닌 매장용이기에 가격은 무척 비쌀듯 하네요
하지만 목좋은 곳에 있는 매장에서 이런 거대한 모니터로 번쩍 번쩍 하면 한번씩 돌아보겠죠






UTP케이블로 모니터신호를 전송하는 신기했던 네트워크 모니터 


 가장 신기했던 모니터입니다. 이 모니터 디자인은 정말 투박합니다. 와이드도 아니고요. 이 모니터의 특징은 모니터케이블이 없습니다. 

 
뒤쪽을 돌아보니  UTP선과 전원케이블만 있습니다.  오호라.. 신기합니다. UTP선으로 모니터 영상을 전송하나 봅니다
이 제품은 PC용이 아닌 터미널용입니다.  서버와 네트워크로 연결해서 키보드와 모니터만 연결하는 단말기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over-IP 칩셋을 발명한 기업 Teradici와 가상화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VMware와 디스플레이를 잘 만드는 LG전자가 협업을 해서 만들었습니다.  이 기술이 가능하면  기존의 단말기들이 서버의 영상을 받아올려면 셋톱박스가 필요했는데 셋톱박스가 필요 없어지겠네요. 바로 UTP만 꽂으면 되니까요.   가능하면 UTP로 전원공급도 하면 좋겠지만 그건 좀 무리겠죠

그런데 키보드는 어떻게 연결할까요? 질문을 할려고 했는데 담당자분이 없어서 못물어 봤습니다.  제일 신기한 기술인데 좀 아쉽네요. KT의 그린PC보다 한단계 더 앞선 기술 같습니다.




옆 사람의 눈길을 봉쇄할 수 있는 보안필름

터치폰이 시야각이 넓어지면서 좋은 점도 있지만 안좋은 점도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DMB나 영화를 다운받아서 보고 있으면 IPS패널 같은 경우는 옆사람도 같이 보이기에 옆눈질로 흘깃 흘깃 훔쳐봅니다. 그 훔쳐보는 소리가 들릴정도 인데요. 가끔은 그런 시선이 거북스럽습니다. 또한 중요한 메일이나  사적인 문자를 보내는데 옆에서 훔쳐보면 손으로 가리고 입력하죠. 



그런 분들에게 필요한 보안필름입니다.  이렇게 보호필름을 붙이면 옆에서는 화면이 안보입니다.  바로 정면에서만 선명한 화면이 보입니다. 

광시야각의 단점을 보안한 제품이네요



스캐너 겸용 마우스 LSM-100



이 제품도 참 신기했습니다.  보통의 평판스캐너는 크기가 커서 책상을 꽉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 바형 스캐너가 좋다고 느껴졌는데요.  그 바형 스캐너도 이 제품만 있으면 필요 없겠네요. 이 마우스는 스캐너 기능이 있습니다. 바닥면에 스캐너 센서가 있죠. 


이렇게 버튼을 누르고 쓱쓱 긁으면 종이를 다 스캔할 수 있습니다. 손을 좀 많이 움직여 줘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스캐너 작업을 많이 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겠네요



바닥에 이렇게 큰 광센서가 있습니다   가격은 10만원 초중반으로 들었는데요. 가격도  괜찮은 편입니다. 이동이 많고 스캐너 작업을 수시로 해야 하는 영업사원이나 책상공간이 작은 디자이너들에게 좋겠네요. 



 이외에도 LG전자가 프린터도 만들더군요. LG전자가 프린터시장도 뛰어들었나 봅니다
프린터쪽은 워낙 삼성전자과 HP가 꽉 잡고 있어서 쉽게 뚫긴 힘들겠지만 나름대로의 전략이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