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필름카메라를 디카처럼 사용할 수 있는 RE-35 디지털 필름

by 썬도그 2011. 4. 19.
반응형

필름카메라를 디카처럼 사용할 수 있는 RE-35 디지털 필름


작년에 구매한 니콘 D3100과 함께 딸려온 니콘 D7000모양의 USB입니다. 카메라 좋아 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귀여운 아이템이죠. 



필름카메라를 디카처럼 사용할 수 있는 RE-35 디지털 필름


그런데 필름모양 USB도 나왔네요. 35mm 필름통에 USB를 꽂은 모습인데요. 사진 좋아 하는 분들에게는 선물용으로 좋겠습니다. 


필름카메라를 디카처럼 사용할 수 있는 RE-35 디지털 필름
필름카메라를 디카처럼 사용할 수 있는 RE-35 디지털 필름
필름카메라를 디카처럼 사용할 수 있는 RE-35 디지털 필름
필름카메라를 디카처럼 사용할 수 있는 RE-35 디지털 필름

가격은 2기가가 19달러 4기가가 24달러입니다. 이 보다 더 신기한 제품이 있습니다



필름카메라를 디카처럼 필름가격 걱정없게 만들어주는 RE-35 디지털 카트리지 


필름카메라가 몰락한 것은  필름 때문입니다. 필름 한통 가격도 가격이고  그 찍은 사진을 현상하는데도 돈이 많이 듭니다. 뭐 필름으로 촬영하고  필름 스캐너로 사진을 디지털화 시켜도 되긴 합니다만 필름가격은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거기에 찍은 즉시 사진을 확인할 수 없는 문제점도 있죠. 

이런 필름카메라들은  거의 봉인상태로 방구석에 쳐 박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필름 카메라도 먼지만 쌓이고 있네요. 그런데 그런 필름 카메라를 회춘하게 하는 제품이 나올 예정입니다

필름카메라를 디카처럼 사용할 수 있는 RE-35 디지털 필름

RE-35라는 디지털 카트리지는 필름처럼 필름카메라에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필름카메라를 디카처럼 사용할 수 있는 RE-35 디지털 필름

 

필름 카메라 뚜껑을 열고 RE-35 디지털 카트리지를 필름 넣듯이 넣고 사진을 찍습니다 다 찍은 카트리지는 USB에 연결해서 PC로 옮기면 됩니다. SD카드의 필름버젼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카트리지는 Flexisensor가 들어가 있고 3계층의 레이어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신기한 기술이네요.
Flexisensor가  사진을 캡쳐해서 내장된 플래시메모리에 저장합니다. jpeg와 raw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해상도는 400, 800, 1200만 화소로 저장을 할 수 있는데 디카랑 비슷하네요.  올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 카트리지 나오면  집에 SLR 카메라 봉인상태로 있는 분들에게는 일대 파란이 일어나겠네요
문제는 가격인데  너무 비싸지 않게 나왔으면 하네요.

출처 
http://www.re35.net/index.html 

덧붙임 :  전 지금 알았는데 대문 공지문에 이 제품은 만우절 조크였나 봅니다. 전 공지글 그냥 넘겨버렸는데 젠장 낚였네요. 그래도 아이디어만은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