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송,죽,매를 모티브로한 로모카메라

by 썬도그 2011. 4. 18.
반응형


비가 내리네요. 이 비에  주말동안 힘껏 피었던 벚꽃들이 떨어질듯 하네요.  이 비가 그치면 도로에 벚꽃의 눈물같은 하얀 꽃잎들이 가득할 듯 합니다. 

로모재팬에서는  송(松), 죽(竹), 매(梅)를 모티브로한  필름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Diana F + KIRAMEKI Edition


소나무를 모티브로한  이 카메라는 필름을 넣어야 되는 필름 카메라입니다. 패턴이 소나무 비늘이네요
렌즈는 75mm  셔터속도는 1/60초 조리개는 f3.5~8가지 지원됩니다.  다중노출과 핀홀사진과 파노라마 촬영도 가능합니다

무게는 220g입니다. 





Fisheye2 Shiawase Edition


대나무를 테마로 한 제품인데요.  이 제품의 주제는 행복입니다.  동그런 플래쉬가 눈에 들어오네요.
사용필름은 35mm 화각은 170도,  최소 촬영거리는 1cm 셔터속도는 1/100초 조리개는 F8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전원은 AAA 건전지 1개만 들어갑니다. 무게는 230g입니다. 어안 뷰 파인더도 들어가 있습니다

 



Diana Mini JIYU


매화를 테마로 한 이 제품은 0.6cm 거리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며 서터속도는 1/60초 조리개는 F8과 F11만 지원합ㄴ다.  무게는 200g입니다.  가격은 1만 1천엔 전후인데  아주 기본적인 기능만 있는 로모카메라들입니다.

필름카메라라는게 아주 매혹적인데요. 이 카메라는 찍는 맛도 있지만 드고 다녀도 큰 인기를 끌겠는데요.
다만 많은 사진을찍고 현상 인화 스캔하는게 만만치 않겠네요. 

 


이미지 출처 : 로모재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