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2/113

2021년 최고의 크리스마스 장식 신세계백화점 본점 올해 본 크리스마스 장식 중에 최고는 누가 뭐래도 신세계백화점 본점입니다. 오래된 건물 외벽을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매년 치장을 했고 매년 보지만 올해가 최고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숭례문 옆 남대문시장 바로 옆에 있어서 서울역이나 아니면 을지로역이나 명동역에서 가깝습니다. 저 건물이 신세계백화점 본점으로 참 오래된 건물입니다. 맞은펴에는 한국은행 건물이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 옆에는 분수대가 있는데 겨울이 되면 저렇게 분수 모양의 크리스마스 장식을 입습니다. 역대급이네요. 예년에는 외벽 장식을 소형 LED 전구를 가득 달아서 반짝이는 정도였고 색이 변하는 정도였는데 올해는 아예 다릅니다. 건물 외벽 가운데를 디스플레이를 달아서 영상을 상영하네요. LED 치장도 엄청 화려합니다. 여기는 명동 지하.. 2021. 12. 11.
크리스마스에 아이들과 볼만한 영화 크리스마스로 불리는 소년 크리스마스 감흥이 뚝 떨어져서 코로나마스로 느껴지는 요즘이지만 그럼에도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는 건 뭐니 뭐니 해도 크리스마스트리죠. 집이나 회사에 크리스마스트리만 설치해도 연말 분위기를 충분히 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크리스마스가 뭘까요? 기독교의 성인인 예수님 탄생일이죠. 그런데 크리스마스가 어디 기독교만의 축제일까요? 저 같은 무종교인들도 크리스마스를 함께 즐깁니다. 다만 무종교인들은 크리스마스에서 기도를 하거나 예배를 하지 않을 뿐 크리스마스 정신이라고 할 수 있는 나눔과 배품에서 오는 온기를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인물이 예수님과 함께 투톱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인물이 산타 크로스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예수님 보다는 산타 할아버지가 더 인기.. 2021. 12. 11.
겨울 같은 싸늘한 사랑을 담은 단편영화 겨울은 겨울 살면서 가장 강렬한 감정은 사랑이죠. 누구도 부인할 수 없어요. 몸이 불에 타고 있어도 사랑이라는 감정이라면 견딜 수 있어요. 어떤 감정도 사랑을 대신할 수 없어요. 사랑을 경험해 보면 알 수 있죠. 그런데 산이 높으면 골이 깊듯이 사랑에게 버림받는 그 감정은 지옥 그 자체예요. 처음에는 당혹스럽죠. 왜? 왜 그러지 뭔데. 이유가 뭐지? 그러다 메아리가 되어 돌아오면 그때부터는 자학을 합니다. 잘잘못을 따질 수도 없게 되니 그 강렬하고 고통스러운 감정을 자기한테 향합니다. 감정에 지쳐 쓰러져 울다가 서서히 사랑에 대한 굳은살이 생기게 되고 점점 무덤덤하게 됩니다. 영상자료원에서 보내온 러브레터 나에게 있어 산타클로스 같은 존재는 영상자료원이에요. 영상자료원은 내가 놓친 영화 좋은 영화를 자주 많이 소개해.. 2021. 12.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