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2/233

졸작이지만 영화 백두산이 최소 500만은 쉽게 돌파할 수 있는 이유 엄복동만큼은 아니지만 영화 백두산은 졸작입니다. 재난 영화이고 영문 제목이 화산재인 Ash Fall이면서 영화에서 화산재가 거의 안 나옵니다. 페북 이웃은 내수용은 화산재가 없지만 해외 수출용은 CG를 더 가공해서 화산재가 가득할 것이라고 하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정말 두 배우의 연기 빼고 연출, 스토리, CG, 액션 모든 면이 아쉽고 아쉬웠습니다. 아니 재난 영화에서 농담 따먹기 하는 두 주인공을 어떻게 봐야 할까요? 한반도는 작살이 나게 생겼는데 다모 농담을 하다뇨. 재난 영화인 백두산은 재난만 빼고 유머, 신파, 액션, 드라마가 들어가 있는 좀 맹한 영화입니다. 영화를 분석하면서 보냐고 따지는 분도 있습니다. 네 그냥 보기에는 뭔가 많이 터지고 액션도 있고 타율은 낮지만 간간히 웃기려고 하고 강남 .. 2019. 12. 23.
일제가 촬영한 20세기 초 유리건판 사진 e뮤지엄에서 공개 사진이 예술의 한 도구로 인식된 지가 얼마 안 됐습니다. 1980년대부터 예술 사진이라는 인식이 있었지만 그 이전에는 아무지 잘 찍어도 기록 사진일 뿐이었습니다. 일부의 사진가들이 서양에서 예술로 인정받는 모습에 사진의 미학적 가치를 찾으려고 무척 노력을 했지만 대중까지 사진을 예술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큰 카메라만 들고 다녀도 사진작가라는 호칭으로 쉽게 불립니다. 신기한 게 제가 DSLR 들고나가면 사진 촬영 부탁하면서 사진작가님이라고 부르시고 미러리스 들고나가면 사진 촬영 부탁 조차 안 합니다. 이 사진의 기록성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커집니다. 사진이 태동하던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한국을 기록한 사진은 많지 않았습니다. 기록 사진들 대부분은 선교사나 특파원 같은 서.. 2019. 12. 23.
캐논 파워샷 G1 X Mark3, G7x Mark3 중 어떤 카메라를 살까? 캐논 파워샷 시리즈는 렌즈 교환이 안 되는 컴팩트 카메라라는 외형을 지녔지만 고배율 줌이나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하면서도 컴팩트 카메라의 휴대성을 겸비한 하이엔드 카메라 카테고리입니다.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G1X, G3X,G5X, G7X, G9X 시리즈 차이점은?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G1X, G3X,G5X, G7X, G9X 시리즈 차이점은? 제가 카메라를 아주 잘 아는 것은 아닙니다. 아니지만 이제 막 카메라를 구매해서 사진을 취미로 하는 분들보다는 조금 더 많이 알고 있습니다. 모르는 분야가 있으면 배워서 지식을 보충하고 있습니다. 아주 잘.. photohistory.tistory.com 라는 글을 통해서 각 제품들의 특징을 소개했습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 이미지센서 크기가 커서 화질이 좋은 캐논 파.. 2019. 12.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