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9/183

전문 사진작가가 아이폰XS로 촬영한 사진 공개 애플 아이폰은 최고의 사양, 최고의 성능을 지닌 스마트폰은 아닙니다. 그러나 가장 사랑 받는 스마트폰입니다. 전작과 크게 달라진 점이 없어도 워낙 애플 생태계가 튼튼해서 어떤 스마트폰보다 충성도가 높습니다. 그러나 최신폰이 나와도 예전 같은 큰 반응을 보이지는 않습니다. 최근에 애플이 아이폰XS, XS MAX, XR을 동시에 선보였지만 3개의 제품에 대한 큰 관심은 없네요. 다만 사진 결과물은 관심이 갑니다. 아이폰 신제품을 간단히 소개하면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아이폰XS가 기본이고 화면이 좀 더 큰 아이폰 XS Max가 있습니다. IPS LCD 디스플레이에 플라스틱 바디를 사용한 보급형 아이폰이 XR입니다. 아이폰이 사용하는 카메라 모듈을 최강의 카메라 모듈은 아닙니다 그러나 워낙 튜닝 실력이 .. 2018. 9. 18.
추석장거리운전 전에 셀프타이어마모체크로 타이어 자가 점검하는 방법 8월의 극심한 폭염이 지나니 9월은 아주 선선한 날씨가 계속되네요. 올해 9월 말에는 추석이 있습니다. 22일 토요일부터 26일 대체 휴일까지 5일간의 휴가 같은 추석이 다가오고 있네요. 추석이 대체 휴일까지 붙다 보니 예전보다 고향에 내려가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도로망도 더 좋아졌고 추석 연휴가 길다 보니 교통 분산 효과도 있어서 고향에 내려가서 차례를 지낸 후에 올라오는 길에 가족들과 작은 여행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 분들에게는 가을 휴가 같은 추석입니다. 이 추석 귀향길은 고향에 들렸다 짧은 여행을 겸하기 때문에 자동차를 타고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자동차를 타고 즐거운 고향 가는 길을 떠나기 전에 자동차 안전 점검을 해야 가족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 2018. 9. 18.
풀프레임 DSLR 캐논 EOS 5D MARK IV 휘도 노이즈, 색 노이즈가 크게 줄어든 이유 맑은 날 태양빛이 화사하게 내리는 날 팬 포커스로 풍경을 찍으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나 미러리스로 찍으나 풀프레임 DSLR로 찍으나 그 사진 결과물은 비슷합니다. 위 사진은 보고 어떤 카메라로 촬영했는지 쉽게 구분하긴 쉽지 않죠. 이렇게 사진 촬영하기 좋은 환경에서 아웃포커싱을 하지 않은 풍경 사진은 어떤 카메라로 촬영했는지 알기 쉽지 않고 구분도 잘 안 갑니다. 스마트폰 사진과 DSLR이나 미러리스같이 전문 촬영 도구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구분될 수 있는 사진은 아웃포커싱이 된 사진입니다. 위 사진처럼 가장 앞에 있는 수문장은 선명하지만 덕수궁 대한문 앞에 있는 수문장들은 초점이 나가서 뿌옇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배경이 아웃포커싱이 되면 전면에 있는 주 피사체에 대한 집중도와 주목도가 좋아집니다.. 2018. 9.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