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1/213

해외여행 사진을 PC/노트북에서 크게 볼 수 있는 스마트폰 미러링 서비스 모비즌 미러링 해외여행의 필수 디바이스는 카메라입니다. 해외의 이국적인 풍경을 사진이라는 뛰어난 기록 매체에 남겨야 남들에게 내 해외여행의 감흥을 전달하고 공유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DSLR 또는 미러리스로 남기는 분들도 많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크게 개선되면서 스마트폰만 들고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물론 DSLR이나 미러리스를 챙겨서 가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의 뛰어난 휴대성과 전화, 문자, 동영상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폰은 해외 및 국내여행의 필수 소지품입니다. 해외여행에 스마트폰만 들고 가는 사람들분명 사진의 화질이나 결과물은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가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좋습니다. 그러나 낮에 촬영하는 풍경 스냅 사진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나 DSLR 또는 미러.. 2017. 11. 21.
올드 앤 나우 사진 놀이를 집대성한 웹사이트 re.photos 최근 사진이 예술의 도구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사진의 기본 속성은 누가 뭐라고 해도 기록입니다. 뛰어난 기록성 때문에 사진은 인정 놀이의 끝판왕이 되었습니다. 이런 뛰어난 기록성으로 인해 사진은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는 더 높아집니다. 특히, 사진이 흔하지 않았던 과거 사진은 아주 큰 가치가 있습니다. 요즘은 인기가 떨어졌지만 수 년 전에 'Old and Now' 또는 'Before and After'라는 사진 놀이가 유행했습니다. 과거에 촬영한 거리나 집안을 현재 다시 촬영해서 과거와 현재가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비교하는 사진 놀이였습니다. 이 'Old and Now' 또는 'Before and After' 사진 놀이는 놀이를 넘어서 도시 기록 아카이빙으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 의미를 잘 아는 사람.. 2017. 11. 21.
안양예술공원에서 만난 연성대학교 유교과 학생들의 크리스마스 트리 안양예술공원에는 다양한 예술 조형물이 있어서 예술공원으로 불립니다. 예전엔 안양유원지였죠. 이 안양예술공원은 요즘은 덜하지만 한 때는 인기 사진 출사지였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뮤직비디오 촬영지로도 많이 사랑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 조형물이 생긴 지 10년이 넘어가면서 관리 부실로 인해서 예전 만큼의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주말만 되면 관악산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안양예술공원은 관악산의 지류인 삼성산에서 내려오는 계곡이 있습니다. 이 계곡 주변이 2000년대 초에 재정비 되면서 신도시 거리처럼 변신을 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빌라들이 들어서면서 다시 건축 붐이 일어나고 있네요. 은퇴 후에 살기엔 딱 좋은 곳입니다. 주변 경관도 좋고 다양한 음식점들과 카페가 있습니다. 이 안양예.. 2017. 11.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