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113

고전압에도 폭발하지 않는 안정성 높은 수성 리튬 이온 배터리 개발 성공 서랍을 정리하다가 장 시간 사용하지 않는 외장 배터리를 발견했습니다. 사용하려고 꺼내 보니 배터리가 부풀어 올랐습니다. 배터리가 부풀었다는 것은 사용할 수 없음을 넘어서 폭발 위험이 있어서 폐건전지 함에 넣어서 버렸습니다. 아시겠지만 리튬 이온 배터리는 폭발 위험이 있어서 부푼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도 그냥 버려서도 안됩니다. 갤럭시노트7의 폭발 게이트도 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문제점 때문이죠. 그런데 4.0V의 고전압에서도 폭발하지 않는 수성 리튬 이온 배터리 개발에 성공을 했네요 현재 우리가 쓰는 충전 후 재사용이 가능한 2차 전지는 스마트폰, 노트북, 그리고 전기 자동차도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문제는 이 리튬 이온 배터리는 폭발 위험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이야 폭발해도 사람을 죽일 .. 2017. 9. 11.
여행하고 탐험하는 고양이 SUKI 인스타그램은 캣스타그램, 도그스타그램이라고 할 정도로 개와 고양이 사진이 엄청 많이 올라옵니다. 뭐 유튜브도 마찬가지죠. 특히 고양이 키우는 분들은 고양이 사진 정말 많이 올립니다. 놀라운 것은 그렇게 많이 올려도 좋아요 숫자가 엄청나게 높습니다. 전 고양이 좋아하지도 않고 키우지도 않지만 고양이가 주는 편안함과 위로는 잘 압니다.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어도 멋지고 예쁜 고양이 사진 보면 잠시 힐링이 되죠. SUKI라는 고양이입니다. 캐나다에 사는 여행과 탐험을 좋아하는 주인과 함께 캐나다의 아름다운 풍광 여행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정말 잘생긴 고양이네요. 이 고양이 사진은 인기 사진이 되어서 좋아요가 37K일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고양이도 예쁘고 풍광은 달력 사진 그 자체입니다. 그리.. 2017. 9. 11.
전문가에게 사진을 맡겼더니 동물보호소 입양 기록을 깨다 사진의 힘은 아주 큽니다. 텍스트보다 직접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강렬함도 크고 느끼는 속도도 텍스트보다 무척 빠릅니다. 그래서 사진은 광고의 꽃입니다. 이런 사진의 힘을 제대로 느낀 곳이 있습니다. 미국 플로리다 오랜지 카운티 동물보호소는 지난 달 동물 입양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그 경신의 이유는 사진입니다. 많은 동물들이 버려지거나 길을 잃어서 동물보호소에 맡겨집니다. 플로리다 오렌지 카운티 동물보호소도 다른 동물보호소처럼 개나 고양이가 들어오면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 사진을 찍습니다. 그런데 이 사진들을 보면 잔뜩 겁을 먹거나 상처를 입은 동물들의 우울한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기록을 위해서 보호소에 들어오자마자 찍은 이유도 이유지만 스마트폰으로 촬영했는지 사진이 흔들리고 배경도 어수선해서 여간 볼품이.. 2017. 9.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