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일꺼리가 하나 있다면 유튜브로 예전에 자주 들었던 팝송을 다시 듣는 것 입니다.
이게 참 재미있는게 80.90년대만 해도 인터넷이 없으니 가수의 얼굴도 액션도 율동도 모르고 오로지 노래만 들었습니다. 배철수 형님의 목소리로 가수의 소개를 받고 노래만 줄창 들었는데요. 최근에 그 80년대. 90년대 팝가수들의 얼굴을 직접 확인하면서
헉! 소리 나게 하는 가수도 있고 촌스런 율동에 웃음이 나오기도 합니다. 컬러 미 배드라는 그룹이 있었습니다. 참 감미로운 노래를 많이 불렀죠. 90년대 초 활동하던 그룹이죠
여러곡이 히트했는데 그중 ALL FOR LOVE입니다.
그런데 이 노래를 듣는데
밑 바닥에 동영상들이 쫠 깔리네요. 어~ 새로운 기능이구나 했습니다.
맨 오른쪽에 보니 셔플 사용이라고 되어 있네요. 이건 아이팟에서 보던 기능인데요. 그때 알았죠 이게 연속재생 기능이라는 것을요. 유튜브는 제 음악창고이기도 합니다. 수 많은 음악을 쉽게 무료로 들을 수 있으니까요. PC작업을 할때면 유튜브를 항상 켜 놓는데 보통 한곡 끝나면 다음 곡 골라서 플레이버튼 눌러야 합니다.
짜증나죠.
하지만 이렇게 재생목록에 동영상을 추가시켜 놓으면 연속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동영상이 아니여도 됩니다. 남의 동영상도 재생목록에 넣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예전에도 있던 기능입니다.
하지만 전 오늘 알았네요. 저도 재생목록 만들어 봤습니다.
내 계정으로 들어가서 재생목록 옆 + 새항목을 눌러서 제목과 태그를 넣었습니다.
재생목록에는 자신이 업로드한 동영상은 물론 내가 봤던 동영상을 쉽게 링크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최근 본 동영상을 추가 해도 됩니다. 이런것 다 귀찮으면 동영상 플레이 밑에 보면 +추가대상이 있습니다. 이거 눌러도 됩니다.
내가 업로드한 동영상에 가서 추가대상을 누르고 소녀시대 공연 카테고리에 3개의 소녀시대 공연 동영상을 체크 하고 올렸습니다.
이게 좋은게 한 가수의 동영상을 연대기 순으로 정렬해 놓고 들을 수 있는데요. 그 가수의 변화상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수 윤종신의 데뷰초 목소리 들으면 깜놀 할 것입니다. 정말 미성이었거든요. 그때는 왕자님인줄 알았는데요
뭐 지금도 매력적인 가수입니다
위와 같이 3개가 링크되었네요. 그런데 제 동영상에 광고가 붙었네요. 제 동영상에 광고 나오는것 첨 봅니다.
저 광고 수익은 모두 유튜브가??? ㅋㅋ
광고가 있는 동영상을 보니 중간에 노란 띠가 있는데 저 노란 띠는 광고 시작점을 알려주는 것 입니다
그런데 신기하게 광고를 3개를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유튜브도 먹고 살아야 하니 어쩔 수 없는 변화네요. 무제한 용량, 무제한시간의 올무제한 동영상 싸이트를 이끌어 갈려면 광고수익이 필수적이죠.
그나저나 저 연속재생 기능 유용하게 써야겠네요. PC작업할 때 좋아하는 곡들 다 검색해서 추가해 놓고 무한반복 시켜놓고 작업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