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일꺼리가 하나 있다면 유튜브로 예전에 자주 들었던 팝송을 다시 듣는 것 입니다.
이게 참 재미있는게 80.90년대만 해도 인터넷이 없으니 가수의 얼굴도 액션도 율동도 모르고 오로지 노래만 들었습니다. 배철수 형님의 목소리로 가수의 소개를 받고 노래만 줄창 들었는데요. 최근에 그 80년대. 90년대 팝가수들의 얼굴을 직접 확인하면서
헉! 소리 나게 하는 가수도 있고 촌스런 율동에 웃음이 나오기도 합니다. 컬러 미 배드라는 그룹이 있었습니다. 참 감미로운 노래를 많이 불렀죠. 90년대 초 활동하던 그룹이죠
여러곡이 히트했는데 그중 ALL FOR LOVE입니다.
그런데 이 노래를 듣는데
밑 바닥에 동영상들이 쫠 깔리네요. 어~ 새로운 기능이구나 했습니다.
맨 오른쪽에 보니 셔플 사용이라고 되어 있네요. 이건 아이팟에서 보던 기능인데요. 그때 알았죠 이게 연속재생 기능이라는 것을요. 유튜브는 제 음악창고이기도 합니다. 수 많은 음악을 쉽게 무료로 들을 수 있으니까요. PC작업을 할때면 유튜브를 항상 켜 놓는데 보통 한곡 끝나면 다음 곡 골라서 플레이버튼 눌러야 합니다.
짜증나죠.
하지만 이렇게 재생목록에 동영상을 추가시켜 놓으면 연속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동영상이 아니여도 됩니다. 남의 동영상도 재생목록에 넣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예전에도 있던 기능입니다.
하지만 전 오늘 알았네요. 저도 재생목록 만들어 봤습니다.
내 계정으로 들어가서 재생목록 옆 + 새항목을 눌러서 제목과 태그를 넣었습니다.
소녀시대 공연이 하나 생겼네요
재생목록에는 자신이 업로드한 동영상은 물론 내가 봤던 동영상을 쉽게 링크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최근 본 동영상을 추가 해도 됩니다. 이런것 다 귀찮으면 동영상 플레이 밑에 보면 +추가대상이 있습니다. 이거 눌러도 됩니다.
내가 업로드한 동영상에 가서 추가대상을 누르고 소녀시대 공연 카테고리에 3개의 소녀시대 공연 동영상을 체크 하고 올렸습니다.
3개가 링크됐고 하나의 동영상을 플레이 해도 다른 동영상이 연속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게 좋은게 한 가수의 동영상을 연대기 순으로 정렬해 놓고 들을 수 있는데요. 그 가수의 변화상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수 윤종신의 데뷰초 목소리 들으면 깜놀 할 것입니다. 정말 미성이었거든요. 그때는 왕자님인줄 알았는데요
뭐 지금도 매력적인 가수입니다
위와 같이 3개가 링크되었네요. 그런데 제 동영상에 광고가 붙었네요. 제 동영상에 광고 나오는것 첨 봅니다.
저 광고 수익은 모두 유튜브가??? ㅋㅋ
광고가 있는 동영상을 보니 중간에 노란 띠가 있는데 저 노란 띠는 광고 시작점을 알려주는 것 입니다
그런데 신기하게 광고를 3개를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유튜브도 먹고 살아야 하니 어쩔 수 없는 변화네요. 무제한 용량, 무제한시간의 올무제한 동영상 싸이트를 이끌어 갈려면 광고수익이 필수적이죠.
그나저나 저 연속재생 기능 유용하게 써야겠네요. PC작업할 때 좋아하는 곡들 다 검색해서 추가해 놓고 무한반복 시켜놓고 작업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