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아이폰4 /3GS 용 무선 충전세트 DN-WPC-S3GS/DN-WPC-S4RC

by 썬도그 2010. 12. 24.
반응형

올해본 전혀 월드 하지 않은  월드IT 쇼에서 퀄컴은  무접점 무선 충전기를 선보였습니다.
제가 신기해서 이것저것을 물어 봤습니다.  무선으로 전기를 쏴주는 기술을 본게 1년도 안돼었는데  실용화가 된것에 무척 놀랐죠
그러나 이리저리 물어보니까 좀 이상하더군요.  어떤 판대기 위에 올려 놓으면 자동으로 휴대폰이 충전된다고 하는데요
그 판대기에 전원코드가 연결되어 있네요. 그래서 물었죠. 이거 무선 아니예요? 했더니  무선 맞다고 하네요

그래서 자세히보니 ㅠ.ㅠ
판대기까지 전기가 오고  그 위에 올려 놓는 정말 간단한 장비였습니다. 마치 광파오븐 같아 보이더군요
뭐 그래도 그게 어딥니까 커넥트 부러질 염려도 없고 그냥 툭  올려 놓기만 해도 자동으로 충전되니까요
다만 에너지 효율이 무척 좋지 않겠죠. 전기세 아깝지 않는 집에서는  사용하면 참 좋을 것 입니다. 


일본에서  이런 비슷한 무접점방식의 아이폰용 무선 충전기 DN-WPC-S3GS(아이폰 3GS용)/DN-WPC-S4RC(아이폰4용) 가 나왔습니다.  판대기 모양이 아닌 빵 모양이네요. 저 위에 그냥 척 하고 올려 놓으면 됩니다. 



다만 위와 같은 케이스를 씌워주어야 합니다. ㅠ.ㅠ 



이게 충전케이스 안쪽의 모습입니다. 

화살표 부분에 마이크로USB포트가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약 3~4시간 되면 완충이 됩니다. 


무선이라서 좋긴 한데요.  퇴근해서 피곤한 상태에서 척하고 올려 놓으면 되는게 아니 충전케이스 끼우고 하는 과정을 하느니 차라리 그냥 그전처럼 유선 충전기 쓰는게 낫겠네요.


대신 가격이 쌉니다. 4.999엔인데요. 약 5~6만원 정도니  뭐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