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음식배달을 지하의 파이프로 한다? 미래의 운송시스템 푸드튜브

by 썬도그 2010. 12. 7.
반응형
팩스가 없던 시절 우리는 서류를 보낼때 우편으로 보내야 했습니다. 이틀정도 걸리는 우편을 통해서 회사에서 회사로
서류가 왔다 갔다 했죠. 급할 때는 사람이 직접 서류를 들고 찾아가기도 했구요. 그것도 힘들면 택시를 잡아서 
택시기사에게 어디까지 가져다 달라고 부탁하기도 했구요. 

그러나 팩스가 나온후 중요한 서류가 아니면 팩스로 팩 하고 넣으면 되었습니다. 
이후에 인터넷이 나온 90년대 중후반 이후에는 팩스같이 돈 드는 것 보다  인터넷으로 서류들이 전송되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많은 서류들과 동영상이 왕래가 되었지만  물리적인 제품은 인터넷으로 전달 할 수 없었습니다.

음식도 인터넷으로 배달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프랑스 카페에서 만든 에스프레소를 내 컴퓨터앞에 인터넷을 통해서 
배달된다면 대박일것 입니다.

Foodtubes Project  는 음식배달의 신기원을 만들어 내는 아이디어입니다.
지하에 큰 관로를 만들어 그 관 속에 음식을 배달하는 것 입니다.

1시간에 60마일 정도 전송할 수 있는 속도로  여러도시에  음식을 배달합니다.  지금까지 거대한 트럭들이 음식 배달을 위해서 새벽에 이동을 하는데 이 관으로 이송하게 되면 CO2로 지구대기 오염하지 않게 되죠

관으로 이동하는데는 압축공기를 이용해서 이용한다고 하는데  지금 영국에서 5마일 짜리 관을 만들어 놓고 테스트중입니다.


실용성이 있을까요?  음식배달을 지하의 관을 통한다? 그러다 관에서 이동중에 음식물이 터지거나 고장나면 하루 종일 굶어야 하나요?
여러가지로 어려운 점이 많은것 같은데 난관을 잘 극복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