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인터넷 경매에 나온 영국 해군의 경항모 인빈서블

by 썬도그 2010. 12. 1.
반응형
며칠 전
세계 항모의 숫자를 도식화한 그림이 포털메인에 떠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항공모함 숫자를 보니 앞도적으로 미국이 많더군요.   그리고 영국도 항공모함이 참 많더군요. 영국해군은 세계에서 알아주죠.



그런데 그 항모중 하나가 인터넷 경매에 나와 화제입니다.
영국의 경항모 인빈서블호가  인터넷 경매에 나왔습니다.

1973년에 제작을 시작해서 1980년에 제작 완료 된 후 올해로 30년이 된이 경항공모함 인빈서블 호는  만재 배수량 2만5백톤
전체길이 210미터 폭 36미터 최대속도 28노트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잠 능력도 있는데 경항모는 전투기가 아닌 헬리콥터등 수직 이착륙기만 탑재 하는 항공모함입니다. 영국 해군은 해리어기를 가지고 있으니
저 경항모에 싣고 다닐 수도 있겠네요

저 항모 기억나는게 1982년 영국과 아르헨티나 사이에서 일어난 포클랜드 전쟁에서 큰 활약을 했습니다. 당시 퇴역직전의 영국 항모와
함께 출전했고 아르헨티나를 물리쳤습니다. 2005년에 퇴역했고  장기 보관 상태인데  이걸 판매하고 있네요

2011년 1월 5일까지 경매예정인데요. 가격이 얼마나 될까요?  저거 한국이 참 군침 흘릴만 한데 한국국방부가 서해에 저거 띄워 놓을 수도 있겠다 하는 생각도 듭니다.  실제로 한국이 한번 러시아 퇴역 항공모함 고철로 수입했는데  러시아가 철저하게 항공모함 파괴한 후 준적이 있죠
조그마한 기술적인 비밀이 들킬까봐서 철저하게 부셔서 줬다고 한 신문기사도 떠오르네요

가격이 얼마나 될까요? 그것보다 저걸 살 사람이 있을까요?  산다면 국가나 정부에서 살것 같은데요


출처 : http://www.edisposal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