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일전에 KT 와이파이 개통때문에 KT와 싸움을 한 이야기를 소상히 제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위기 가동팀이 가동되었는지  제 글이 트위터에서 RT러쉬가 일어나자  KT직원분이 진화작업을 하러 왔습니다.

KT에 대한 신뢰가 무척 깨졌고  이상한 정책과 시스템의 KT의 모습을 보고 화들짝 놀랐습니다
올레 할때 같이 올레 해주었는데  정작 KT는 관료주의에 쩔어 있는 회사인듯 합니다.

와이파이 50기가 개통하면 1+1 으로 올레 와이파이 무료라는 말에 솔깃해서 가입했는데 와이파이 개통하는데
늦은 처리, 미숙한 문제파악, 전화돌리기 신공에 제 넋이 나갔습니다.  만화에서 처럼 영혼이 유체이탈 하는 느낌을 받을 정도였다니까요

어쨌거나 그때 화가나면서 KT집전화 핸드폰 다 해지할려고 했지만 이성을 찾고 숙려기간을 가졌습니다.그리고 오늘 KT집전화 요금제를 받아 들었습니다.


저는 KT집전화 정액제 쓰고 있습니다.
아시죠 KT집전화  정액제 몰래가입 혹은 유선상으로 묻지마 가입 받았다가  들통난거요.
어머니가 그냥 네네 몇마디 했더니 정액제 가입이 되었고 시외까지 정액제가 가입이 되었더군요.  

그래서 전화를 해봤더니  예상대로  가입서류는 없고 죄송하다고만 하네요.  그래도 환불금액 얼마냐고 물어 봤더니 정액제보다
더 많이 사용했으므로 환불해 드릴것 없다고 합니다. ㅠ.ㅠ  KT가 수를 쓰나 해서 조사해보니 그게 맞는 말이더군요
정액요금보다 더 많이 쓴 사람은 환불해주지 않습니다.

여하튼  이 KT집전화를 해지할 생각이었습니다. 아무래도  통신사 하나로 다 묶는게 좋을것 같아서요
핸드폰도  공짜폰으로 바꿀 생각입니다.

해지할려고 KT에 전화했습니다.
해지이유를 묻기에 대충 말했습니다.  연신 죄송하다고 합니다.   그러더니 갑자기 기본요금 6개월 면제해 주겠다고 합니다

흠.. 다른 회사는 모르겠지만 KT는 이렇게 뭘 해지한다고 하면  갑자기 느닷없이 요금면제를 해준다고 합니다.
이게 하나의 메뉴얼로 되어 있나 봅니다.

KT 집전화 사용한지 30년이 넘습니다. 정말 우수장기고객이죠. 그런데요. 우수장기고객이라고 KT가 요금 깍아주는것 한번 없었습니다.
하물며 기본요금 2개월 면제 이런것도 없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지할려고 하면 느닷없이 기본요금 5천원 6개월 면제해준다고 하네요
이런 모습은 지난 KT 인터넷 해지할때도 당해봐서 신기하지도 고맙지도 않습니다.
한마디 쏘아 붙였습니다.

" KT 참 이상한 회사네요. 아니 장기우수고객이면 알아서  혜택을 줘야지. 저 같이 해지할려고 하면 기본료 면제해주겠다 어쩐다 하는데요.
솔직히 가장 고맙고 소중한 고객이 저 같이 해지한다 어쩐다 하지 않고 군말없이 쓰는 고객들 아닌가요?  그렇다면  단골이고 우수고객이면 잘 챙겨줘야죠. 

구멍가게도  단골이면 덤으로 뭐 하나 더 준다던지 서비스로 줘요. 그러면 단골은 기분이 좋아서 계속 그 가게를 이용하고 옆가게 보다 비싸더라도 그 가게를 이용합니다. 

그런데 정작 가장 소중한 고객들을 봉취급하는건가요? 상당히 기분이 나쁩니다 "


" 고객님 그건 저희도 알고 비슷한 말씀들을 많이 하셔서 저희가 위에 보고를 합니다
1년에 1달 정도는 기본요금 면제 해주자고요. 건의는 하는데 아직 고쳐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몇마디 더 했습니다. 그러나 하다 말았습니다. 해지팀에게 말해봐야 뭔 소용이 있을까요? 저 임원진들과 고위직들의 마인드가 후진데
밑에 직원에게 말해봐야 뭐합니까

비단 KT만의 문제는 아닐것 입니다. LGU플러스나  SK브로드밴드도 비슷하겠죠.  한마디하죠

이런 뻔한 마케팅 하지 마시고 진정성있고 감성 마케팅 하실려면  장기우수고객을 알아서 챙겨주세요
제발요.  이러니 제가 메뚜기처럼  뛰어 다니는것 아닙니까

눈가리고 아웅식의 프로세서를 지켜보고 있으면 이렇게 허술하게 운영해도 기업이 운영이 되는구나 하는 생각마져 듭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kth2337.tistory.com BlogIcon 일반인의 시선 2010.11.18 12: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기우수고객이면 더 많은 혜택을 줘야 되는 것이
    당연할진데 참 kt 조금 그렇네요.

  2. Favicon of https://googlinfo.com BlogIcon 원래버핏 2010.11.18 1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3. Favicon of https://elleysea.tistory.com BlogIcon 건이맘 2010.11.18 13: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똑같은 일을 경험했지요.. 저도 그러고보니 KT 이네요...
    요즘은 군말없이 쓰는 고객은 진짜 봉이에요..
    알아서 챙겨먹어야 하는 슬픈 현실 ㅠ.ㅠ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11.18 19: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인터넷. 전화 이쪽은 수시로 해지한다고 협박 아닌 협박을 해야 뭘 주더라구요. 1년에 한번씩 인터넷 회사 바꾸면 돈벌수 있어요. 인터넷 재태크라고 하더라구요

  4. Favicon of http://blog.daum.net/moontour BlogIcon 실버스톤 2010.11.18 13: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이지 우리나라 기업들 문제 많~습니다.
    아무소리 안하고 조용~히 오래 써주면 아~무런 혜택이 없고...
    가끔씩 해지한다거나 불만신고를 하면 그 때서야 이런 저런 선물들을 안겨주니...
    정말이지... 메뚜기고객보다 대우못받는 우수고객이죠. 에효~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11.18 13: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게 무슨 마인드인지 모르겠어요. 우수고객에게 번 돈을 메뚜기나 진상고객에게 나눠주는 모습이죠.

      군소리 없는 고객은 바보로 아는 이런 시선, 이거 kt왜 이러는지 모르겠어요

  5. Favicon of https://blog.jaea.net BlogIcon 재아 2010.11.18 13: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sk만 20년째 사용중인데..;; 장기 고객이라고 해서 혜택 될꺼 거이 없습니다..

    ;;;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11.18 14: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요즘은 장기고객이라고 말하면 바보 취급받는다네요. 저도 순간 바보되었습니다. 지인이 그러네요. 멍청하게 그걸 그렇게 오래쓰냐고 ㅠ.ㅠ

  6. Favicon of https://decemberrose71.tistory.com BlogIcon 커피믹스 2010.11.18 13: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비슷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떠들면 그 때서야 챙긴다고 난리랍니다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11.18 15: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해지할려고 하면 방어기재가 발동하는것은 이해하지만 그렇다고 장기고객을 봉취급하고 멍충이 취급하면 쓰나요.
      정말 이해못할 행동들 입니다.

  7. 피투니 2010.11.18 14: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서 KT집전화 해지하셨나요?ㅋ아님 6개월 할인?ㅋ

    우리나라 기업들이 (특히 통신사들) 장기고객을 길거리 개취급 하는건 하루이틀일이 아니죠ㅋ
    그냥 2년마다 휙휙 갈아타주는게 소비자로서 최선의 방법입니당~

  8. Favicon of https://alllink.tistory.com BlogIcon 링크정보 2010.11.18 15: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SK에 장기고객을 위한 혜택이 없어서 해지하겠다고 하니까 바로 "우수고객"이라고 할인해주겠다고 하더군요.
    다른 회사에서 신규고객 빼어올 돈 반의 반만 투자해도 장기고객이 배는 더 늘텐데요.

  9. Favicon of https://webuit.tistory.com BlogIcon 별군 2010.11.18 17: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여기저기서 들리는 말은 약정 끝나면 바로 갈아타는게 가장 좋다고 하더라구요.
    게속 사용해봤자 돌아오는것 없고, 혜택도 없으니까요.
    어떤분은 약정 끝나면 해지한다고 하고 상담원이 주는 혜택을 누리시는분들도 계시던데요~

  10. ^^ 2010.11.18 17: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뷰 통해서 왔는데요, 저만 그런지 모르겠으나 파폭에서 하단광고랑 댓글이 안나옵니다. 댓글은 익스플로러에서 달았어요.

  11. Favicon of http://blog.daum.net/oskal BlogIcon 오스칼&앙드레 2010.11.18 21: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정말 뭐든 해지한다고 해야 혜택을 준다고 하는 통신사들-_- 정말 얄밉습니다.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11.18 21: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얄밉긴 한데요. 이런 거대기업 제가 바꾸기 보다는 이용해 먹을려구요. 다만 이런것도 모르고 충직한 개처럼 꼬박꼬박 한 통신사에 충성하는 고객들이 안타깝네요 뭐 저도 오전까지는 kt의 충직한 개였습니다. 이젠 물어야죠

  12. Favicon of http://nanuri21.tistory.com BlogIcon 너서미 2010.11.19 1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기우수고객 홀대하는 건 타업종 타사들도 마찬가지더라구요.
    장기우수고객은 그 회사의 단골인데...
    동네 음식점도 단골한테는 대하는 게 다르지 않습니까?
    참 씁쓸한 현실입니다.

  13. Favicon of http://destinyk.net BlogIcon @destinyk 2010.12.22 23: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즈음 KT고객센터 전산통합작업을 하고 있다더군요
    하루빨리 문제가 해결될 날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4. 장기고객 2012.02.21 14: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년된 글에 댓글달긴 하지만 그래도 답니다.
    저도 kt 35년 고객인데 혜택 한번 못받아봤습니다.

    어머니께 해지하라고 말씀드렸더니 오히려 이상한걸 가입시켜놓고 끝내놨더라고요.
    상품권 10만원 던져주고 약정 3년 걸어놨습니다.
    이게 우수장기고객한테 할짓인지.. 원참...

  15. 글 잘봤습니다. 2012.04.30 04: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
    참 기분 묘하네요...ㅋㅋㅋㅋ
    장기고객이고 단기고객이고 떠나서
    애초에 지들이 잘못해 놓고
    6개월 면제라니, 그냥 해지하겠다면 미안하다.
    해지해 주겠다. 이러면 그냥 깔끔할 것을~~

    그리고, 장기고객으로 해택 못 받는 것은 어딜가나 비슷한 것 같네요 ㅎ
    그냥 저처럼 (?) 기대를 접으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듯 하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