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디카에 전화기능을 탑재한듯한 LG전자 L - 03C 휴대폰

by 썬도그 2010. 11. 13.
반응형

그놈의 스마트폰이 뭔지. LG전자는 올 초에 스마트폰 시장이 걱정이라면서 주가가 확 빠졌습니다. 주가가 미래를 선반영하는 모습이 있는데 이런 우려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도 LG전자는 이렇다할 스마트폰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옵티머스원을 내세워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하고 있긴 하지만  좀 뒤쳐진 모습은 여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LG전자와  일본 NTT도코모는 L - 03C라는 휴대폰을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 참 특이한게  콤팩트 디카모양의 휴대폰입니다. 카메라 기능이 얼마나 강력한지 휴대폰이라고 하기보다는 디카에 전화기능을 넣은
모습으로 까지 보입니다.

무게 165그램, 두께 22미리, 세로 112크기, 60미리 세로의 크기입니다.
3인치 800 X 480 픽섹의 액정인데 액정은 좀 작은 편이죠. 요즘 4인치짜리도 많이 나오잖아요   1,2백만 화소의 CCD와 3200의 ISO를 지원합니다. 3배 광학줌을 지원하며 720P HD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12일 연속 대기시간을 자랑하며  연속통화 3.5시간까지 할수 있습니다.



렌즈는 디카처럼 쑥 들어갔다 나오는 침동식 렌즈입니다. 예전에 삼성에서 침동식 폰카 내놓은적이 있었도 화제가 된적이 있었죠
이후에는 폰카에 그런 디카처럼 렌즈가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제품을 많이 보지 못했는데 다시 이 렌즈를 채택했네요


핸드폰을 가로로 하면 카메라 모드, 세로로 세우면 핸드폰 모드가 됩니다. 아주 간단하네요. 
핸드폰을 가로로 사용하는 사람이 별로 없죠. 뭐 스마트폰이라면 웹서핑이나  메세지 읽을때는 필요할지 모르겠습니다.



1/1500초까지 지원하며 장면 자동인식등이 지원되는데
카메라 좋아하는 저로써는 반가운 제품입니다.


디카기능에 특화된 특화폰 L - 03C,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