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영화창고

신카이 마코토 "별을 쫒는 아이" 2011년 5월 일본 개봉

by 썬도그 2010. 11. 11.
반응형
아직도 잊혀지지 않아요. 애니 '초속 5cm'를 보고서 주제가가 흘러나오면서 주체없고 이유를 모를 눈물이 흘러 나왔습니다.
'초속5cm'는 좀 심심한 애니였습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랑하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가감없이 담았습니다.  그리고 두 주인공이
헤어지는 필부필부의 삶을 살아가는 그 마지막 장면을 뒤로 하고  주제가가 나오는데 왜 눈물이 흘렀을까요

이유는 있겠죠.  수 많은 헤어짐들. 사랑이라고 말하기도 힘들고 아니라고 말하기도 힘든  그 어정쩡한 관계들이
제 비밀의 방에서 쏟아져 나와서 그랬겠지요.  


애니계의 이와지 슌지라고 하는 신카이 마코토,
2002년  별의 목소리,  2004년 첫 장편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2007년 초속 5cm를 만든 이 신카이 마코토가
2011년 5월  '별을 쫒는 아이'를 들고  다시 등장합니다.

그 어떤 소식보다 기분이 좋네요. 이번에는 또 어떤 감수성으로 사람의 마음을 흔들어 놓을까요?
이 "별을 쫒는 아이" 는 감독경력 10년의 작품이기도 한데요. 소년과 소녀의 성장 모험을 다룬  애니라고 하네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트레이드 마크죠. 해지는 황홀경을 꼭 애니에 넣더라구요.  세상의 이미지 보다 더 아름다운 애니,
세상에 저런 해질녘이 있을까요? 물론 있긴 하겠죠. 그걸  눈이 아닌 카메라로 담으면 좀 밍숭밍숭하죠
반면 애니는 이렇게 훌륭하게 담아 냅니다.

공식싸이트에 가면 http://www.hoshi-o-kodomo.jp/
예고편도 볼 수 있습니다. 얼핏 보니 미야자키 하야오의 느낌도 나네요

개봉시기가 너무 기다려 집니다. 그리고 국내 개봉 좀 했으면 합니다. 요즘은 일본 영화 수입 거의 되지 않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