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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은 권력이다

KT 이름만 통합했나? 고객응대 서비스는 엉망진창 본문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KT 이름만 통합했나? 고객응대 서비스는 엉망진창

썬도그 2010.11.03 19:30
평상시에 이동을 많이 할 때가 있고 주말에 여행을 가면 꼭 길을 헤매게 됩니다. 그럴때면 스마트한 스마트폰으로 지도검색하면 편하죠?
그런데 스마트폰 요금제 4만5천원이면 그냥 넷북 하나 사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공짜 넷북 같은경우 3년 약정에 한달 2만5천원(11월부터 보조금 1만5천원으로 상향되어 2천원 더 할인)만 3년간 내면 넷북 공짜,
와이브로 50기가 + 올레 와이파이 무제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바로 넷북을 열어서 인터넷과 블러그질도 하고 페이스북도 하고 말그대로 디지털 노마드족이 되고 싶었고  스마트폰 안쓰고 와이브로가 더 낫겠다 생각하고 어제 질렀습니다. 그리고 오늘 넷북이 도착하기도 전에  와이브로보다 더 관심 있는  올레 와이파이를 사용하고자
KT에 전화 했습니다.

어제 KT에 가입되었다는 문자 메세지가 왔는데 문제는 이 KT에서  문자만 보냈지 내 계정이 뭔지 비번이 뭔지 알려주지 않는 것 입니다.
KT가 자기들 맘대로  정액제 가입시킨것 아직도 반성을 못했나 봅니다. 나에게 절차상 설명 즉  KT가 임의대로 아이디와 비번 생성하겠습니다. 라는 멘트도 없이 그냥 와이브로 아이디 만들더군요. 

그렇다 칩시다. 그게 편의상 저도 좋으니까요. KT에 전화해서 와이파이 접속 아이디 알려달라고 했더니 와이브로 접속 아이디와 동일하고 비번도 동일하다고 합니다. 그럼 와이브로 아이디 뭐냐고 물었더니 

쿡싸이트 가서 아이디찾기 비번찾기로 찾으세요~~~
뎅~~~~~~~,  멋진 KT  뭐 이런식으로 일합니까.  쌈닭이지만 며칠전 소녀시대 비판글도 아닌데 소녀시대 옹호자들과 한바탕해서  에너지를 쏟아냈더니 싸우기도 지치더군요.   그냥  핸드폰 인증을 하고 아이디와 비번 찾았습니다. 비번은 찾은게 아니라 제가 변경했죠

룰루랄라 전철역에서 그  많은 3만개가 깔린 올레 와이파이를 찾았습니다.

정말 많이 잡히죠.  저거 다 내껍니다 하하하하
그런데 아이디와 비번 넣으니까 튕기네요. 쩝~~~  아직 와이파이 못쓰나? 어제 개통했는데
수차례 시도했지만 안되더군요. 다른곳을 이동했는데도  역시나 마찬가지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1번은 쿡인터넷
2번은 쇼/와이파이

???? 와이브로는 ???
와이브로는 어디다가???
일단 2번으로 들어 갔습니다.  상담원과 연결되었는데  받자마자 자초지종을 말했더니  데이터요금 말씀이십니까?
묻더군요.

뭔소리에요? 데이터 요금이라뇨
아이폰 데이터 요금제 말씀이시죠?
ㅠ.ㅠ  아이폰 사용자 아니구요. 와이브로요. 와이브로
와이브로는 저희 담당이 아니고 해당 부서로 연결해드릴께요

......

한참후 새로운 사람이 받아서 분명 와이브로 개통했고 아이디 비번 확인했고  싸이트 접속까지 했다.
그런데 정작 노트북에서 전철역에서 접속하니 안된다.. 자초지종을 말했습니다.  그리고 몇번의 질문과 대답후에  본인인증 어쩌고 통과후에  자세한 사항은 전문부서로 연결한다고 하네요

아놔~~~~~

새로운 분이 받았습니다.
대뜸 그랬죠.  저기 처음부터 또 설명해야 하나요? 
네 고객님 죄송합니다. 전달받은게 없어서요. 
흠. 알겠습니다. 담에 전화하죠

하고 끊었습니다.

이거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거에요.
KT가  KTF와 통합후에  싸이트가 쿡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솔직히 KT하면 어떤 단어가 떠오르세요

올레,  쿡 ,  쇼,  이런것 아닙니까?
여기서 올레는 뭐고 쿡은 뭐고 쇼는 뭐고 쿡앤쇼는 뭐고 올레 와이파이는 뭐고 다 구분하실 수 있는 분이 몇분이나 될까요?
올레는 그냥 닉네임 같은 추임새고 아무런 의미도 없습니다. 하나의 구호같은 것이죠.  그런데  쿡은 또 서비스이름입니다
집에서 쿡해!!!   쿡이 KT인터넷인지 아는 분들도 많지만  KT인터넷 안쓰는 분들은 쿡이 뭔지 잘 모르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쇼는 또 뭡니까. 쇼야 수년전부터 KTF에서 쇼를 해라 쇼등으로  쇼를 광고했기에  익히 많이들 않고 계시지만 이게 KT로 병합되면서
쿡앤쇼가 더 많이 불리우게 되었습니다.




IT에 관심 많은 제가 이런데  대부분의 나이드신 분이나 이쪽에 관심없는 분들은 헤깔릴거예요. 뭐 서부른 일반화일 수도 있지만요
쿡과 쇼 그리고 올레 이 상관관계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궁금하네요. 또한 전화 이리저리 돌리지좀 마세요
제가 무슨 탁구공입니까. 이리치고 저리치고 한번 제대로 된 답변 들을여렴 3번 이상 돌리고 돌리다가 통화시간은 10분이 지나가고
고객은 지쳐버리고

KT가 간판만 통합했지 정확하게 어떤 서비스를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전화안내좀 확실히 저 세심하게 분리했으면 합니다.
KT 서비스는 좋습니다. 전화예약 해놓으면 전화오는 시스템도  타 통신사보다 좋구요. 그러나 이리저리 탁구공 취급 당해보니 순간 열이 확 나네요.

와이브로 개통해서 기분이 좋았는데  자기들 맘대로 아이디 비번 생성하고 알려주지도 않는 모습부터 와이파이 접속 안되는 이유 물어볼려고 10분 동안 기다린 모습.  시정되었으면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게 이 글은 올레 와이파이에 접속해서 쓰게 되네요.

덧붙임  : 국회도서관에서 사용후 길거리에서 네스팟 접속이 또 안되서 핸드폰으로 장장 20분 이상 줄다리기를 했습니다. 무려 7명의 전화돌림에  그로기 상태였고  마지막 전화돌림을 받은 분에게 한바탕 했습니다.

KT는 뭐 업무 프로세스가 왜 이따구 입니까?  당췌 내가 하는 말을 몇번 더 말해야 해결해 주실건가요?
마지막으로 참고 또박또박 말씀드릴께요 라고 하면서 자초지종을 또 말했습니다. 결론은  이 고객센터는 와이브로 50기가 사용하면 올레 와이파이 무료라는것을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그런 상품이 있는지도 모르구요. 한마디로 가입유치하는 KT 대리점은  와이브로 50기가 가입하면 와이파이 꽁짜라고 외치고 그렇게 영업을 하지만 정작  KT는 모른다는 것 입니다.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 건지.  뭐 이런식인지... 올레KT라고 해서 관료적인 회사의 느낌이 사라진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네요. KT라는 회사 외형만 새로운 페인트로 칠했지 그 속은 예전과 똑같네요.  무려 7번의 통통질~~~ 결코 잊지 못할듯 하네요.

13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log.amnesty.or.kr BlogIcon 한바다 2010.11.03 20:36 저도 아이폰, 에그, 와이브로를 모두 사용하는데 고객센터가 각각 나눠져 있어 통화 한번 하기 정말 어렵더군요. 다른 KT들인가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11.03 22:55 신고 저도 그 느낌 들었어요. 이 와이브로 무슨 하청업체가 운영하는 느낌이었어요. 에효 정말 짜증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akingsoda.tistory.com BlogIcon 베이킹소다 2010.11.03 22:35 신고 고객센터랑 통화하다보면 KT는 정말 폭파시키고 싶을 때가 있어요..-.-;
    SKT는 별로지만 SKT의 고객센터의 빠릿함은 어쩔 수 없이 그립다는 ㅠㅠ
    고객센터에서 일하시는 개개인들을 싫어하는 건 아니지만 고객 불만 접수 및 상담을 처리하는 업무 플로우를 정비할 필요가 상당하고 느껴지더라구요. 쩝.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11.03 22:54 신고 이래서 다들 SKT SKT하나봐요. 고객응대는 최고라고 하죠
    오늘 확실이 느꼈는데요. KT는 이름만 통합하고 올레만 외쳤지 고객응대는 개판5분전 입니다. 방금 30분동안 7번의 담당자 교체에 욕이 목구멍까지 나오다가 참았습니다.

    내일 대판 싸울려구요. 와이브로 50기가 쓰면 와이파이 무료인것을 이 C/S팀이 전혀 모르더군요. 이러고도 와이파이 장사 한다고 하는게 참 가관입니다. 내일 반품시키던지 해약하던지 고민좀 해야 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akingsoda.tistory.com BlogIcon 베이킹소다 2010.11.03 22:58 신고 개판5분전도 후합니다..개판 오브 개판이라고 해도 싸요.
    저도 작년에 아이폰 나오고 네스팟존에서 자동접속 안되고 로그인도 안되고 맥주소를 넣어도 안돼서 열이 머리 끝까지 받은 적이 있었는데.. 몇 번을 돌고돌아 담당자라는 사람이 하는 얘기는 문제있는 네스팟존에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기사가 출동할 때까지 기다려라, 그렇게 일일이 해결해야 한다는 답변이었죠. 욕이 혀끝에서 간신히 브레이크를 밟았더랬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11.03 23:08 신고 제가 지금 이분과 똑같은 과정을 격고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dnstuff69/70087970748

    대리점은 된다. kt쪽은 대리점쪽에 문의해라. 아후 이러고도 두두두
    낼 KT 총으로 다 쏴버릴것입니다. 두두두두 전방수류탄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redcarrottt.com BlogIcon 레드캐롯 2010.11.03 23:59 신고 글 잘 읽었습니다.
    헤깔리다(x) -> 헛갈리다(o)가 맞습니다.
    사전을 찾아보세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11.04 00:47 신고 아 지적 감사합니다. 헛깔리다라고 할려다가 이 포스트 제목이 글 내용과 어울리지 않아서 아예 싹 바꿩요. 지적 너무 감사합니다. 꾸벅
  • 프로필사진 마이 2010.11.04 00:27 이래저래 뭐가 많아서 엄두가 안날정도더라구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inyx.byus.net BlogIcon 싸메 2010.11.07 23:37 저도 KT 의 거지같은 고객서비스에 혀를 내둘렀죠.
    이사하기전에 메가패스 사용하다가 해지하고 모뎀 반납할려고 예약 상담 신청했더니 전화가 안와서 결국 모뎀 가지고 이사를 했더랬죠. 예전 경험에 가까운 전화국에 모뎀을 반납해도 되는 걸로 알고 있었고 그럴려고 했더니 이사하기 전 지역 전화국 기사가 자기네한테 반납해야한다는 겁니다. 그러더니 모뎀을 제 돈주고 택배로 보내라더군요. 제가 왜 제 돈 주고 택배를 보냅니까. 착불이면 몰라도. 그래서 난 가까운 전화국에다 반납하겠다 했더니 자기는 그럼 "미반납" 으로 처리 하겠답니다. 제가 열이 확 뻣쳐서 한바탕 했죠. 결국 맘대로 하라고 하고 끊었습니다. 저는 다시 100번으로 전화해서 모뎀 반납 건으로 얘기했고 가까운 전화국에서 기사가 와서 수거해갔습니다. 그런데 3주쯤 뒤에 저에게 오는 문자 "고객님의 모뎀이 미반납되어 배상금을 청구할 예정입니다"....저는 또 열받아서 100번에 전화해서 따졌죠. 일처리 어떻게 하는 거냐고..
    죄송하다면서 확인하고 전화준다더니 전화도 안오고 또 결국 제가 전화해서 확인했더니 모뎀 반납된걸로 확인했다 그러더군요. 근데 모르죠. 저번에도 확인 됐다고 하고 그런문자 왔으니.
    아무튼 KT 고객센터는 정말 최악중의 최악, 쓰레기 였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11.08 00:40 신고 참나. 왜 서로 소통이 안될까요. 아무리직원이 많다고 해도 책임감도 없는지 무조건 전화만 많이 받으면 장땡인지
  • 프로필사진 수공인 2011.11.02 12:30 게재하신 글에 대해서 전적으로 공감하고 동의를 합니다.
    통신회사들이 정보화 시대에 고객들이 인터넷이나 휴대폰, 스마트폰을 안쓰고는 못배기는 세상이 되어서
    어차피 쓸수밖에 없으니까 자기들이 횡포를 부려도 감수하라고 하는 것 같은 인상을 줍니다.
    KT는 통신사를 통합하여서 몸뚱아리만 키우더니 써비스에 대한 행상책은 없고,
    돈벌이에만 급급한 것 같아서 화가 납니다.
    다른 통신사로 옮기든지 해야지 지네들 마음대로 법 운운하면서 인터넷 개통을 하고 지금와서 추가
    연결하여서 사용을 하는 것을 용인해 놓고 추가 요금을 내지 않으면 사용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은
    약속 위반이 아닌가요?
    인터넷을 활용한 업무를 하는 사무실을 상대로 횡포를 부리는 것 같아서 기분이 아주 나쁘네요.
    KT의 고객을 위하는 마음을 갖고 업무를 기획하고, 실행해 나가길 바랍니다
  • 프로필사진 eun 2015.11.01 12:41 kt 100번은 불행의 씨앗!
    kt 고객관리담당자와 사장님은 꼭 보시고 여러형태의 문제를 고객입장에서 다시 제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고객은 2015년 10월 사무실 이전과 함께 새 사무실에 kt 인터넷을 설치하려고 전화를 시작한 다음부터 전화내용 간단히 공개합니다.



    2015/10/21 수
    오후 3:30 100번 안내원-인터넷 신청-담당 기사와 일정 잡으라고 함
    오후 3:53 설치기사 개인 폰
    오후 3:56 설치기사 개인 폰
    오후 4:03 설치기사 개인 폰-자신이 책임지고 해 주겠다고 하며 자신은 현재 휴가중 이라 다른 직원을 보내겠다고 함(설치하지 못하는 TFKA이 왜 신청을 받는지 이해하기 어려움)
    오후 4:50 100번 안내원
    오후 5:25 100번 안내원
    오후 6:13 설치기사 개인 폰
    오후 6:34 설치기사 개인 폰
    오후 6:48 설치기사 개인 폰
    오후 7:02 설치기사 개인 폰-문자와 전화, 신청하려면 신분증이 있어야 된다며 신분증을 폰으로 빨리 전송해 달라고 함. 금요일 오후로 예약함

    2015/10/23 금
    오후 4:20 100번 안내원-기다려도 설치기사 안오고 연락없어 전화함. 전화하면서 상황 다시 이야기 해야 했음, 확인 후 설치기사가 갑자기 아파서 안 된다며 내일은 꼭 해 주겠다고 함.(우리 직원 새 사무실로 가서 1-5시 까지 대기하고 있었음)

    2015/10/24 토
    오전 8:51 100번 안내원-시간 약속 잡음
    오전10:30 설치기사 처음으로 나와서 30초 만에 달랑보고 KT 회로가 설치가 안 되어 있어 공사해야 한다며 일주일 걸린다고 하며 돌아감. 일주일 안에는 꼭 해주겠다고 함. 기막히고 어이없었으나 일의 진행상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고 기다리기로 함.

    2015/10/27 화
    오전9:11 100번 안내원-고객이 상황설명①-KT유선전화, 스마트폰 2대, 인터넷 결합상품 요청함(녹취록있음, 가족관계증명서만 보내고, 보낸 후 다시 전화하라고 함)

    2015/10/28 수
    오후6:02 100번 안내원-고객이 상황설명②-KT유선전화, 스마트폰 2대, 인터넷 결합상품 요청한 것 다시 이야기 함. 가족관계 증명서 보냈다고 알리자, 다시 신분증 있어야 된다고 하며 보내고 다시 전화하라고 함.


    2015/10/29 목
    오전10:14 100번 안내원-고객이 상황설명③-신분증 보냈다고 확인 전화함. 다시 결합상품 물어서 이야기 함. 인터넷이 설치 중이라 안 되고 설치 완료된 후 다시 전화하라고 함
    오전10:43 100번 안내원-고객이 상황설명④-똑 같은 상황설명 반복으로 열 받아 미리 인터넷 설치여부 확인하고 여건 안 되면 설치완료된 후 신청하라고 하지 계속 자료 V보내라고 해 놓고 이제 와서 이러느냐고 화냄. 인터넷도 연락없음. 책임자와 연락 요청함
    오전10:45 053-100-0000번 (여성 팀장) 상황설명⑤-대구에서 실장이라는 사람이 전화 옴. 상황 다시 이야기 함. 자신이 책임지고 설치완료하고 요청한 할인 건 처리하겠다고 함

    2015/10/30 금
    오전9:20 053-100-0000(남자분)-설치 오늘 하면 되느냐고 전화 옴(이 후 아무런 연락도 없고 설치되 되어 있지 않음)

    2015/10/31 토
    오전 100번 안내원-전화해서 설치 안되었다고 하니 오히려 ‘안됐어요?’라고 반문함.(기 막혀서 책임자 연락 달라고 화내고 끊음
    현재까지 담당자건, 책임자건 아무런 연락도 없음)


    기본적으로 kt 전화안내원들의 문제는
    1. 고객의 말을 끝까지 듣고 고객이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알려고 하기보다는 안내원들이 자기의 말을 하기가 바쁩니다. 고객과 말을 동시에 하면 자기들이 말을 먼저 합니다. 안 듣습니다.
    2. 전화 받을 때 마다 안내원들이 정보를 어떻게 정리하고 보류하고 공유하는지 알 수 없지만 전화할 때마다 안내원들의 전화내용숙지의 질이 너무 떨어져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말해야 합니다.
    3. 고객의 상황이 어떠한지 알려고 하지 않고 자신의 업무를 처리하기에 바쁩니다. 고객이 현재 인터넷을 신청하는 상황인지, 이미 설치가 되어 있는 상황에서 추가적인 요구인지 알려고 하거나 묻거나 하지 않습니다.
    4. 사건처리 책임자(대구 kt 팀장) 또한 전화 통화 후 자신이 10월 30일(이번주 내로 설치건 마무리하고 기타 요청한 할인 적용 하여 달라고 하였고, 자신이 책임지고 처리하겠다고 하고서는 내용을 잘못 이해한 문자 한 통 달랑 오고 현재까지 설치가 잘 마무리 되었는지 확인 전화 한 통 없습니다.
    5. 100번으로 신청했는데 신분증은 왜 개인 설치기사에게 보내라고 하는지 이해 안되면 다른 지역 담당자(고객은 남구 지역, 고객과 처음 전화했던 설치기사는 남구 지역이 아니라 자신이 설치할 수 없다고 하였음)가 왜 전화를 하는지 도무지 이해 안됨

    위의 문제 이외에 여러각지의 문제로 인해 많은 전화통화마다 같은 이야기를 반복하고도 결국 지금 현재(2015/11/1)까지 일은 진행되지 않았고 전화확인도 없고 ...현재 kt는.... ‘고객님 니 알아서 하세요!’ 의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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