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늘 아침에 쓴 글  
 모이면 동행스튜디오 가족사진 & 리마인드 웨딩촬영권이 73% 할인되는 소셜쇼핑 을 통해서 소셜쇼핑을 소개했습니다.

소셜쇼핑을 다시 한번 설명하자면  만약 경복궁을 친구랑 둘이 갔습니다.  두 사람이기에 어른 개인표값인 3천원을 내야 하죠
그런데 입장료 값을 보니  단체(20인이상)는 2.400원이라는 금액을 보고 친구가 용기를 내서    표를 구매할 사람 20명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20명을 묶어서 단체표로 달라고 했고 그 20명은 다른사람들 보다 싼 2.400원으로 입장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흩어졌습니다.   어느 음식점이나 고궁이나 놀이동산이나 단체표가 있습니다.  뭐든 단체로 하면  가격이 싸집니다.
이렇게 전혀 모르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공동구매하는  쇼핑을  소셜쇼핑이라고 합니다.

이전에는 기업들이 마케팅의 주체였다면 소셜쇼핑은 소비자가 주체가 되어 소비자가 업체를 입소문하고 사람을 모아서 가격을 할인해서 
음식이나 사진촬영서비스, 놀이동산, 극장, 항공권등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벌써 국내에 40개 업체가 이 소셜쇼핑싸이트를 운영중에 있죠. 
그중 하나가 쿠폰찜입니다.


은 여느 소셜쇼핑싸이트와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먼저 같은 점은 일정수의 구매자가 모이면 할인이 되는 모습은 똑같습니다.
지금  30명이 모이면 73% 사진촬영권이  할인이 되는  쿠폰이 발행중이네요.  내일까지 30명이 모여야  할인된 쿠폰이 효력이 살아 납니다.

이 쿠폰찜은  이렇게  소셜쇼핑을 하면서도  블로거들에게 약간의 수익을 줄 수 도 있습니다. 




먼저 쿠폰찜
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오른쪽에  URL이 나옵니다.  그 URL은 고유의 URL로 저 URL을 트위터, 페이스북,미니홈피,블로그등에
소개하고  그 URL을 통해서  방문객이  쿠폰찜에서  소셜쇼핑을 하면  건당 2%가 적립이 됩니다.  이번 동행스튜디오껀은 3천원이네요


자신이 소개한 쿠폰찜의 소셜쇼핑 글은  메인페이지 맨 밑에 참여이야기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트랙백주소가 나옵니다. 블로거는 자신의 소개글에 트랙백만 걸면 자동등록됩니다. 참 쉽죠~~~
블로거가  없으면 그냥 로그인후 작성하셔도 됩니다.



블로그를 약 3년 넘게  운영하다보니  여러가지 블로그광고에 대한 경험이 있습니다.
가장 수익이 정당하면서 꾸준한것은  구글애드센스처럼 클릭당  광고비를 주는 CPC 광고입니다. 
반면 가장 수익율이 안 좋은것은  CPA입니다.

CPA는 블로그 광고를 보고  클릭을 하고 그 싸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회원을 가입하는등 클릭후 어떤 액션(구매, 회원가입)등이
일어나야 수익이 생깁니다. 수익은 크지만 좀처럼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분명 제가 블로그 운영을 잘못하고 있고  레이아웃등의 문제가 있는것도 있을것 입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이 CPA가 수익율이 낮습니다.

그외에 다음뷰애드가 있는데  다음뷰애드는 참 독특하고  몰빵씩 수익구조이고 랭킹제로 수익을 주기에 저같이 랭킹도 그닥 좋지 않고 반면 방문자 숫자가 많은 블로거들에게는 별 효과가 없습니다.  또한  랭킹때문에 하루종일 스트레스 받는 자체가 더 짜증나죠. 


제가 이 쿠폰찜을 좋게 보는 이유는 먼저
공동구매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싸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원어데이의 비슷한 광고프로그램인 하루특가가 있긴
합니다만  할인율이 60%나 되는것은 없었고 대부분 공산품들이여서 그런지 구매가 잘 일어나지 않더군요. 또한  수익도 낮습니다.
원어데이 하루특가 같은 경우  1만원짜리 하루특가 소개해서  구매해봐야 200원 정도 들어옵니다 ㅠ.ㅠ  그래서 뜯어버렸습니다.

그러나 쿠폰찜은 공산품도 하지만 주로 서비스업종및 음식점이 많습니다.
이런 음식점과 서비스쪽은 할인율이 참 대단하죠.  또한 가격이 좀 쌥니다. 쿠폰 구매를 해야 하기에 이 쿠폰찜도  CPA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 CPA와 다르게  제품을 혹은 서비스를 할인해서 살 수 있기에  많은 구매가 이루어 질것 입니다.



새로운 블로그 수익모델인 쿠폰찜.  소비자와 블로거 그리고 중개업체와 서비스 혹은 제화제공업체가 모두 상생하는 모습이 될것 같습니다.
다만 이 소셜쇼핑도 약간의 주의사항이 있는데 한번 구매한 쿠폰은  반품이나 기간이 있으니  단순변심해서 마트처럼 그냥 제품을 묻지도 따지지 않고 환불해 주지 않습니다. 

당연한 일이죠 일정수 이상 모이는 조건으로 할인해 줬는데  마음이 바뀌었다고 바꿔달라고 하면 다른 사람들까지 피해를 받게 되고 업체는 업체도로 큰 손해를 보죠. 

지금 가입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참여해보세요


저도 이벤트 참여합니다.  아래 주소로 가입하면 제 포인트가 올라갑니다. ^^ 
쿠폰찜 가입하기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