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0월은 정신이 없네요. 보고 싶고 가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정말 10월은 눈이 호강하는 달 입니다. 꼼꼼히 축제 정보를 챙기는데
오늘은 소래포구 축제, 하이서울페스티벌,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축제등이 겹쳐서 즐거운 비명을 오전에 지르고 있었습니다

어딜가야 하나 어딜가야 하나. 그런데 정말 중요한 축제를 까먹고 있었네요. 바로 서울불꽃축제입니다.  예년에는  3일씩 하기도 했는데
최근에는 북핵문제다. 신종플루다 해서 툭하면 쉬더군요.  2년전에 디카로 서울불꽃축제를 찍은적이 있는데 그 날은 행사시간인 오후 7시30분 딱 30분전인 7시에 한강 이촌공원에 도착해서 잘 찍지도 못하고 왔습니다.

[한화와 함께 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www.hanwhadays.co.kr 를 이를 갈고 버스를 타고 이촌공원을 지나서  원효대교와 마포대교 중간인  한강 이촌지구에 찾아 갔습니다.오후 3시면 명당자리를 꽉찬 다는 정보에 일찍 출발한다고 했는데   오후 3시에  한강 이촌지구에 도착 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니콘 D3100으로 촬영했습니다)

이미 명당자리인  강가는 삼각대 행렬이 가득 했습니다. 이래서 오전에 와야 한다고 하나 봅니다.  

친구와 계속 걷다가 가장 앵글이 좋은 곳을 발견했습니다. 비탈진 둔치인데요. 이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오후 3시, 행사시간 시작은 7시30분 장장 4시간 30분을 기다려야 합니다. 라디오와 책을 읽으면서  무료함을 달랬습니다.  DSLR을 최근에 산 초짜 친구에게  불꽃사진 촬영법을 교육시켰죠. 뭐 제가 잘 찍는것은 아니지만(릴리즈 준비 안하는 것만 봐도 초짜죠) 그나마 두번의 경험을 전수해 주었습니다

조리개나 셔터스피드의 중요성을요.

일본의 유명한 축제중 하나가 하나비 축제가 있습니다. 강 한가운데  위 사진처럼 바지선을 뛰어서 저기에서 불꽃을 쏘는데  일본의 대표적인 축제였죠.  서울불꽃축제를 오늘까지 포함해서 총 4번 왔지만 근처까지 가보지도 못해서 한강 한가운데서 쏘는지도 몰랐습니다
오늘은 이를 갈고 나와서 볼 수 있었습니다

무료한 시간을 지나고 있었습니다. 서서히 노을이 지네요.



건너편 여의도지구도 깨알같은 사람들이 보이네요. 오늘 130만명이 왔다죠. 집에 오는데 짜증나 죽는줄 알았습니다.  ㅎㅎ
2년전보다 더 많은 인파가 몰렸더군요. 날씨때문이죠. 2년전은 날이 쌀쌀했는데 오늘은 정말 최적의 날씨였습니다. 



필카부대도 있습니다. 

해진후 30분안 진행되는 매직아워가 찾아왔습니다. 하루중 가장 다이나믹한 색감을 보여주는 시간이고 사진가들에게는 최고이 시간이죠 언제 봐도 해질녘 하늘의 모습은 색동저고리 같이 아름다운 색으로 칠해집니다.
주황색에서 시작해서 프러시안으로 끝나는 거대한  그라데이션.  참 재미있는게 사람의 눈으로 볼때는 그냥 그런것 같은데 카메라로 담으면 이렇게 감동적이네요. 


좀 아쉬운게 있다면 이 많은 인파가 몰린 행사인데  화장실은 위 사진 애래의 7개 정도 밖에 안보입니다. 화장실이 많이 부족해서 
화장실 갈고 오는데 약 40분이나 걸립니다.  내년에는 좀 더 많은 이동식 화장실을 설치했으면 합니다. 


쇼가 시작되었습니다. 


펑! 여기저기서 탄성이 터지면서 아쉬움도 터집니다
아니 예고도 없이 쏘냐~~~ 아 놓쳤네. 제 뒤에 있는 청년이 아..짱나 라고 외치네요. 이 불꽃사진은 찍기 어려운게  어디서 불꽃이 터질지
어떤 강도로 터질지 빛깔이나  광량이 어떨지 예측을 전혀 할 수 없습니다. 미리 안다면 미리 조리개나 셔터스피드를 셋팅하고 기다릴텐데 그런것 없습니다.   사진가가 알아서 대비해야 합니다.  때문에 위 사진은  불꽃이 반토막 났네요. 

참고로 시작하면  첫발은 정말 높게 쏩니다.  캐나다. 중국, 한국팀이 공연을 했는데 설명 대신에  사진으로 올립니다.
후일담은  따로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 사진은 니콘 D3100으로 찍었고  유선 릴리즈 없이  오토타이머로 찍어서
예쁜 사진들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오늘 확실이 느꼈네요. 유선 릴리즈가 왜 불꽃축제때 필요한지를요.  











































동영상으로 찍은 영상은 내일 오전에 편집해서 올리곘습니다.  오늘 서울불꽃축제에서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은  바로 

대박!!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milehj 2010.10.10 02: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지나가다가 들렀습니다^^
    오~! 가고싶었던 축제입니다!
    귀찮고 사람많고 장비도 없고 사진에 대해 잘 모르는 왕 초보라 가지 않았던 축제!!
    내년에도 한다면 가보려구요! ㅋㅋ 사람이 많아 집에올때는 괜찮으셨나요?ㅠㅠ
    전 전철타고 집으로 가야해서요....사람이 130만명이요!? 우와.. 그래도 가보고싶은축제네요ㅠㅠ
    다른 축제들도 꼭 가보고싶은 맘을 이렇게 댓글로 남기네요^^;
    스테디캠검색해서 들어와서 구경하고 불꽃축제글에다 댓글남기고갑니다^^
    아주 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10.10 09: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는데 고생했죠. 바로 앞에 집까지 가는 버스를 탔는데 노량진에서 대방동에서 우루르 아후 곤욕이었죠. 어떤 분들은 아예 늦게갈 생각으로 더 노시더라구요.

      그게 더 현명할 수도 있어요. 불꽃축제 사진 찍는게 쉬운것만은 아니더라구요 후일담은 조만간 바로 올릴께요

  2. Favicon of https://bud1080.tistory.com BlogIcon 정암 2010.10.10 07: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화려합니다 지방에도 이런 행사가 잇엇으면 좋을텐데요..

  3. Favicon of https://dongnae.tistory.com BlogIcon Sun'A 2010.10.10 07: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쁘고 멋지네요~!
    많은 인파속에 사진 찍느라 힘들었을텐데..
    덕분에 구경 감사해요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4. Favicon of https://supermata.tistory.com BlogIcon 허벅다리 2010.10.10 2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이면엔 포풍과도 같은 트래픽이 있었쬬...............
    다리에서 쥐가 나기는 오랜만이었습니다....
    아싸리 불꽃이라도 봤으면 아쉬움이 덜 할텐데요..^^

  5. Favicon of http://blue-paper.tistory.com BlogIcon blue-paper 2010.10.11 08: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도 대박입니다.^^
    너무 잘보고 갑니다.~~

  6. Favicon of http://harux2.tistory.com BlogIcon 미스박지:) 2010.10.11 1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나 멋진 사진입니다!! 말그대로 대박! 이네요!
    정말 가고 싶었는데ㅠ 다른 출사이벤트때문에 먼발치에서도 구경못했는데
    오늘 리얼한 사진들 잔뜩 구경하고 갑니다^^

  7. Favicon of https://rubygarden.tistory.com BlogIcon 루비™ 2010.10.11 13: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정말 대박이에요..
    이렇게 멋진 볼꽃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니
    정말 부럽기 짝이 없는 서울시민들입니다.

  8. 2011.01.18 10: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대박이예요 진짜 감사해요 ㅎㅎ

  9. Favicon of http://www.escorte-vip.ro BlogIcon escorte 2013.01.05 07: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이미파 클래식 우승 쾌거. 런던올림픽이 폐막하던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