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향기/미술작품

만원으로 서울의 문화를 즐기자. 서울 문화의 밤

by 썬도그 2010. 8. 20.
반응형
좀 불만입니다.
서울은 왜 모든곳이 서울이 아니고 종로 중구 일대만 서울일까요?  서울은 넓고 크지만 정작 정치,경제,문화는 한곳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종로구 그것도 광화문 일대입니다.

문화행사을 좋아하는 저는 서울에 살지만 항상 서울로 올라간다는 생각을 가집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문화행사와 공연들이 서울 도심부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이죠. 이런 이유로 서울은 넓지만  문화분야에서는 서울은 좁디 좁습니다.  뭐 어쩌겠습니다. 서울시 변두리는 대부분 배드타운이 되었고 몇몇 지역만 회사들이 몰려 있으니까요.


내일 시간좀 나시는 분은 좋은 문화행사 하나 소개할께요.
8월 21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24시 까지 서울  다섯개 지구에서   1만원으로 모든 공연과 전시회를 즐길 수 있는 문화 패스를 판매합니다.



참 갈곳 많죠.  정동역사탐험은  로댕과 아시아 리얼리즘 전시회를 단돈 1만원에 즐길수 있네요.  대학로 예술탐험도 1만원에 공연,연극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많이 몰리고  특히 여름철 냉방온도를 26도 이상으로 정해야 해서 무척 더울것 같아서  그닥 가고 싶은 생각은 안듭니다


20대 분들이라면 홍대 개성탐험도 괜찮을듯 합니다. 
저는 내일 북촌 낭만탐험을 할 예정입니다.  북촌과 삼청동, 가회동, 팔판동, 이곳은 제가 정말 즐겨 찾고 갈 때 마다 사람들이 북적여서
이제는 새로운 아지트를 찾아야겠다 느끼는 곳이지만  골목골목이 아름답고 생기가 가득한 곳 입니다.

다만 실거주자는 없고 점점 민속촌같이 변하는것 같아 아쉽기는 합니다.





삼청동과 북촌에 가면 들어가 보지 못하고 그냥 스쳐지나가는 박물관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부엉이 박물관은 꼭 한번 가보고 싶었죠.
북촌 생활사박물관도 많이 지나갔는데  내일 들어갈 수 있겠네요. 

부엉이 박물관은 오후 7시까지 인가마 개방한다고 하니  다른 곳 보다 일찍 들려봐야 할 듯 합니다.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장판매도 가능하니  가고 싶은 지역 판매처를 미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위 박물관 위치는 문화패스에 나와있나요?  너무 여러곳에 분포되어 있어서 길을 잘 아는 저도 다 돌아 볼 수 있을까 걱정이 되네요
출발전에 다음 로드뷰로 미리 다 예습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