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아이사랑마라톤의 사기에 동조한 네이버

by 썬도그 2010. 8. 12.
반응형


뉴스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아이사랑마라톤대회가 사기 마라톤대회라는 뉴스에 깜짝 놀랐습니다
피해자들은 결식아동 돕는 마라톤이라고 해서  4만원의 참가비를 내고 참가신청을 했습니다 . 그러나 이 대회는 사기꾼이 만든 대회이고 실제 대회는 있지도 않았습니다.

무려 5천5백명이 사기를 당했고 피해액은 2억2천만원 가량 됩니다. 그런데 이 사기술에 놀란것은 액수와 수법보다는  이런 사기꾼들이 만든 대회를  네이버라는 공신력(?) 있는 포털이  동조했다는 것 입니다.  위 검색창에 아이사랑마라톤이 말림버튼식으로 쭉 나옵니다.



지금은 이 아이사랑마라톤 대회를 싹 지웠지만 뉴스에서 보니 네이버가  아이사랑마라톤을 행사정보로
올려 놓았습니다.


위와 같이 공연정보처럼 행사정보를 올려놓았고  많은 마라톤 참가자들이 네이버의 행사정보를 믿고  행사에 참여했다가 사기를 당했습니다.  네이버는 어떠한 사과도 안했습니다.  MBC인터뷰에서 주의하겠다고 하는데  이 문제는 공식적으로 사과를 해야 합니다.

포털의 힘은 정보의 신뢰도에서 나오는것 아닌가요? 
물론 네이버도 억울할것 입니다. 하지만 공연정보같이 신뢰도 높은 정보를 편집해서 올릴 때는 좀 더 신중해야 할것 입니다.
또한  이번 사건을 그냥 넘어가면 안될것이며  피해자들을 위해서라도  공식 사과를 해야 할것 입니다

피해자 5천5백명을 넘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반네이버정서에 동참할것 입니다.
가뜩이나 요즘 네이버 하락세이고 영업이익 떨어지고 미래 성장동력은  없고 한게임은 사행성 게임이라고 눈치받고 있는데  여기에  책임감 없는 포털의 모습까지 보인다면 이미 금이간 네이버왕국의 붕괴까지 초래 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