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블로그에 김제동 위젯달고 7일간의 기적에 동참해 보세요

by 썬도그 2010. 8. 12.
반응형
한 외국인이 볼펜하나로 시작해서 물물교환을 계속 이어가서 마지막에는 집을 장만했다는 이야기는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아이디어를  지금은 사라진 '자체 발광'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도입합니다.

볼펜하나로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중고 자동차로 바꿔서 온 모습이 있었죠.
그러나 '자체 발광'에서의 물물교환은  재미는 있긴한데 감동은 없었습니다. 또한  한 시민의 말처럼  카메라 들이대고  찍으면 그건 물물교환이 아니고 강매라고 쓴소리도 있었구요.


'자체 발광'은 사라졌지만 이후 이 아이템은  7일간의 기적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서민적이고 인간적인  MC 김제동이 자원봉사자들을 이끌고  물물교환을 통한 작은 기적을 만들어 갑니다.

어려운 가정을 소개하고  무조건 기부해달라라는 기존의 기부프로그램과는 달리 어려운 사연이 있는 가정이나 우리 이웃의 이야기를 짧게 담고  그 가정이나 이웃이 원하는 물건을 듣고   물물교환을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김제동이 도와주지만  1주일 내내 여기에 매달릴 수는 없죠. 그래서 자원봉사자들이  물물교환을 하기 시작합니다.
전국을 다니면서 철판깔고  물물교환을 요구하는 모습인데요.  대부분의 시민들이 좋은 취지인것을 알고 선뜻 때로는 내키지 않는 물물교환일자라도  어려운 사람 돕는다는 이유로  교환을 잘 해주십니다.  때로는 물물교환이 아닌 기부물건을 즉석에서 내놓기도 합니다

사실 살다보면 별로 쓰지도 않는 물건들 창고에 많이 넣어 놓기도 합니다. 이런 물건 중고카페에 팔면 참 좋은데  인터넷 중고카페 잘 모르는 어르신들은  줄 사람도 없고 하면 집에 쟁여놓죠.  이런 물건들이  물물교환 행진에 동참하게 되면서 물건들은  1대1이 아닌 1대2 혹은 1대3이 됩니다.

그 과정이 너무 감동스럽습니다. 지금까지 딱 두번 봤는데 볼때마나 눈물이 그렁거리네요.

물론 7일간의 기적이 흠도 있고 미숙한것도  정체성도  여러가지 고민꺼리가 많이 있습니다. 재미로 따지면 재미있는 프로그램은 아니죠
하지만 예전에 느낌표처럼 감동과 교훈과 재미를 주는  예능이 전멸한 상태에서 이렇게  감동을 주는 프로그램 하나 정도는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 소개된 가족은 9식구의 대가족입니다. 무려 자녀를 7명이나 낳았는데 
어머니는 아이를 낳다가 고생해서  이가 다 빠졌습니다.  이가 다 사라진 모습에 무척 놀랐는데  아이를 낳다가 힘을 많이 써서 이가 빠졌다고 하네요. 그러나 이 가정이 너무 아름다운것은 7명의 아이들이 너무 귀엽고 착하다는 것 입니다.

어느 가정은 둘만 키워도 매일 쌈질하느라 바쁜데 7명이서 싸우지도 않고  행복하게 지내는 모습 자체가 감동이네요.
7남매 가족 명숙씨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은  세탁기와 쌀. 텐트. 자전거를 기부 받았습니다.

그러나 어머니의 이는 해드리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자막이 나오는데  다음에서 희망기부를 입력하라고 하네요
그래서 나온 페이지가 http://hyphen.daum.net/request/campaign/sub/miracle7.do이곳 입니다.


제가 블로거라서 그런제 위젯기부가 아주 솔깃 하더군요.


블로거들은 7일간의 기적 위젯을 퍼가면 1천원을 기부할 수 있고 댓글만 달아도 100원이 기부가 됩니다.
저도 미력하지만 위젯달기에 동참했습니다. 7일간의 기적이 종방될때 까지 달아 놓을 생각입니다.  블로거를 가진 분
(다음블로그, 다음카페,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및  HTML소스 입력가능한 블로그)들은 

http://widgetbank.daum.net/widget/view/905 에서 퍼가셔서 위젯을 달 수 있습니다.
TV에서 기적은 7일이지만  온라인 세상에서는 영원히 계속 될것 입니다.

지켜보면서 느낀건데  연예인들이 직접 하루씩  혹은 하루 이틀 동참하면 더 교환이 쉬워지지 않을까 하네요. 그렇게 되면 감동은 줄고 연예인들의 이미지개선 예능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지만 연예인들의 능력인 외모와 인지도를 이용해서 기적에 동참하게 한다면
그것도 괞찮지 않을까요?

7일간의 기적. 앞으로도 멋진 기적들 많이 많들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