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HDD하드와 SSD하드의 하이브리드 형태인 시게이트의 Momentus XT 등장

by 썬도그 2010. 8. 12.
반응형
예전에 컴퓨터 잡지에서  램을 하드처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더군요. 램을 하드처럼 저장장치로 활용하면 정말 속도 죽여주게 빠르죠.
문제는 가격입니다. 가격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사용하기 힘듭니다.

그러나  SSD하드가 나오면서  일반인들도  램드라이브처럼 빠른 속도의 하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비쌉니다. 플래쉬 메모리를 이용하는 이 SSD하드는  넷북같은 작은 용량만 필요한 PC에서만 장착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속도와 저전력이 강점인 그러나 비싼 SSD하드가 언젠가는  HDD하드를 밀어내고 저장장치의 주류가 될것 입니다.


 시게이트의 Momentus XT  SSD를  하드 캐쉬메모리로 활용하다
시게이트에서는 Momentus XT 라는 신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이 제품은  HDD와 SSD를 같이 사용하는 어떻게 보면 하이브리드 형태의 HDD하드입니다.
HDD하드라고 한 이유는 저장장치는 HDD 기존 방식을 활용합니다.

하지만 HDD의 메모리 영역에 4기가짜리 SSD하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공간에 게임이나 여러가지 응용프로그램을 임시저장 할 수 있습니다.

속도 테스트를 해 본 결과   1위는  당연히 SSD 였고 2위는 하이브리드 형태인 시게이트의 Momentus XT
입니다.
3.4위는 기존 하드들이네요

가격은 500기가 모델이 134달러. 320기가 하드가 125달러 250달러가 100달러입니다.
가격은 일반 하드에 비해 두배이상 더 비쌉니다.  하지만 빠른 속도가 중요한 분들 이라면 고려해 볼만 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