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미 항모 조지워싱턴호를 한방에 날려버릴 중국의 둥펑21D 미사일

by 썬도그 2010. 8. 7.
반응형
미국이 세계의 경찰역활을 할 수 있는 이유가 한 나라의 군사력을 뛰어 넘는 거대한 항공모함을 긴급하게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세계 최강의 항공모함 선단을 가지고 있고 그 최고중의 최고로 알려진 최신형 최신식 항공모함인 조지 워싱턴호가 최근 한국에 방문했습니다.


조만간 서해에서 또 한번의 무력쇼를 할 예정인데요. 중국은 이 거대한 미국항모를 무서워 합니다.
특히 대만과의 전쟁시  미국항모가 달려오면  중국은 크게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미국과 똑같이 항공모함군단으로 맞서기도 힘들죠. 

중국은 항공모함 맞불작전 대신에  이런 미국의 항공모함을 단박에 파괴시킬수 있는   대함미사일(ASBM)을 개발했습니다
그 이름은 둥펑21 개량형입니다. 기존의 둥펑21 미사일을 사거리를 늘리고 정확성을 높이고 화력을 강화시켜 항공모함같은 거대한 배를 단박에 파괴시킬 수 있는 미사일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정식명칭은 둥펑21D입니다. 우리식으로 발음하면  동방21D인데 21세기 동방의 신냉전기류를 비유하는것 같아 씁슬하네요.
이 미사일은 이동식 차량에 실려 육상에서 발사되며 사정거리는 1500km이상입니다. 18.000km의 해안선을 가진 중국 여기저기에 배치해서 다가오는 미국 항공모함을 주 공격목표로 삼습니다.


중국쪽 주장에 따르면 정확성은 의심할 수 없으며 핵탄두도 실을 수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멀리가는 미사일들은 정확성이 문제가 되는데  하늘에서는 하나의 점으로 보일 항공모함을 정확하게 관통하기는 쉬운 기술이 아닙니다. 그러나 핵탄두를 달아서 공중 폭발 시키면 정확하지 않더라도  미국 항모를 바로 격침 시킬 수 있겠는데요. 다만 핵을 사용하면  중국과 미국이 공멸하기에 쉽게 쓰지는 못할 것 입니다. 핵을 사용하면 국지전으로 끝날 전쟁을  전면전으로 바꿔 놓을 수 있습니다.

지금 미국방부와 군사관계자들은 이 둥펑21D가 과연 미국 항모를 격침시킬 정도의 무기냐 아니냐로 설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만약 중국주장대로 항모를 단박에 파괴시키는 미사일이라면  동북아시아의 힘의 균형도 중국쪽으로 급속하게 기울어 질것 입니다.

만약 제2의 한국전쟁이 일어나면 미국은 항모를 끌고 올텐데 그때 둥펑21D 수십기가 항공모함을 향해 날아가 격침시키면 한국은 쉽게 북한의 손아귀에 넘어갈 수 있습니다. 단 북한 단독 침공이 아닌 중국연합 침공이면 미국이 손쓰기 힘들 것 입니다

미해군의 미사일로 격추시킬수 있지 않냐고 하지만 이 둥펑21D는 궤도를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불규칙한 비행을 하며 위성과  레이더 그리고 현장근처에 있는 무선비행기로 전파를 받아 수시로 항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게 정말 실전배치되고  성능이 인정받으면 미국의 항공모함 전략도  수정되어야 할것이며 먼거리에 있는 우방인 일본과 중국은 더 이상 미국의 군사력에 의지할 수 없게 됩니다.  물론 핵전쟁을 하면 모두 가 싹다 망하지만 국지전 즉 재래식 병기로만 싸우는 전쟁이라면 미국이 한반도와 일본까지 항공모함을 쉽게 보내기 힘들것 입니다


미 해군은 최근에 Directed Energy Weapons라는 DEW 레이저 무기를 개발했습니다. 하늘을 비행하는 비행체에 레이저를 쏴서 격추시키는 비밀병기인데  이 DEW로  둥펑21D를 격추시킬 수 있을까요? 그러기엔 둥펑21D 속도가 비행체보다 4배이상 빠른 마하10정도이고 궤도를 추적하기 힘든 비행궤도를 그린다고 하는데 막아낼 수 있을까 모르겠네요

80년대 미국과 소련 둘 때문에 조마조마하게 살았더니  이제는 미국과 중국이 군비전쟁을 하네요.
오바마는 부시랑 다를줄 알았더니  한국입장에서 보면  쓸데없는 긴장국면을 만들어서 한반도 위기감을 더 촉발하네요. 동해에서 조지워싱턴호 오는것 나쁘게 보지 않지만  왜 중국까지 건드려서 동북아 냉전시대를 이끄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바마 지지율 미국에서 계속 떨어지고 있던데 혹시 부시처럼 전쟁국면으로  지지율 올리는것은 아니겠죠
한국은 포천 군사 사격장을 관광상품화 해서 매주 수요일 오전 일반인들에게 관람허가를 한다고 하던데  군대 테마파크도 생기고 참 돌아가는 모양새가 정말 짜증이네요. 군대 어차피 다 갈거  군사테마파크 만들 필요까지 있나요?

덧붙임 :  그래봐야 중국산 같은 분들이 자기주장만 하면 됐지 인신공격까지 하시고 계시네요. 자신의 군사적 지식만 자랑하면 됐지
             왜 저에대한 인신공격을 하시나요?  자기 딴엔 한적 없다고  하시겠죠.  논리적반박??  인신공격과 논리적인것을 구분도 못하시
             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