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SKT가 휴대폰 무제한 데이터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SKT가  무선분야에서 KT를 뛰어 넘기 위해 분발하는 모습입니다.
일전에도 말했지만  KT의 와이파이는 전국 2만 5천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네스팟이라고 불리웠던 KT 와이파이는 정말 많이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만  아쉽게도  1달 1만5천원 혹은 시간및 1일사용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SKT는 이 KT의 와이파이존을 따라잡기 위해 노렸했고  당초 계획이던 1만개를 넘어 1만5천개를 연말까지 구축한다고 합니다.
놀라운것은  KT의 와아피아존은 KT스마트폰 요금 가입자나 KT와이파이존 요금을 낸 사람들만 사용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입니다.
KT광고에서 공짜라고 하는 것은  모든 국민이 아닌 KT 스마트폰 유저들에게만 공짜라는 것이죠.  저도 속을 뻔 했습니다. 공짜라고 해서 영화관에서 바로 리뷰 써 볼까 하는 생각하지 했었죠.


국회도서관에는 최근  네스팟과  쿡앤쇼 그리고 T와이파이가 잡힙니다.
이전에는 AP만 잡혔는데  이 국회도서관에도  와이파이물결이 넘실거리네요.


먼저 네스팟을 접속해 봤습니다. 로그인 창이 뜨고 1시간 하루 이용권이 나오네요. 인터넷을 뒤져보니 1시간에 3천원이라고 합니다. 차라리 그 돈이면 근처 PC방에서 음료수 먹고 한시간 하고도 남을 돈이네요.



이번엔 T와이파이로 접속해 봤습니다.  주민번호와 이름을 입력하라고 나오네요. 간단하게 입력한후 바로 인터넷 뻥뻥 뚫립니다.
T월드 ID로 인증하면 데이터를 암호화해서 전송한다고 하는데  T월드 ID로 인증받는게 좋을듯 하네요.   T월드 싸이트에가서 MAC주소를 등록하면  주민번호 인증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T와이파이존이 더 늘어나길 바라며  이 모습에 자극받아 KT도 네스팟 공짜로 개방했으면 합니다.
이래저리 두 거대기업의 무선인터넷 전쟁 흥미롭네요.   저는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어야겠습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ystic 2010.07.15 17: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용자로서 kt쪽도 개방이 되면 좋겠습니다. kt쪽도 개방이되어 중계기의 중복설치되지 않고 좀더 퍼져있으면야 좋겠죠. 이 대결의 대표적 장소가 국회였고요. 한곳에 sk,kt각각 따로 설치했다고 전에 뉴스로도 나왔었죠.

    헌데 저 sk의 와이파이 무료이용도 기존 네스팟을 활용하여 유리한 위치에 있는 kt에게 와이파이존의 공공재로서 공개되게하여 자신들도 이득을 보게하기위한 압력을 가하는것으로 저는 보고 있습니다. kt입장에서 sk를 넘기위해서 이런 유리한 조건을 쉽게 포기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sk의 비슷한수의 중계기 설치로 비슷한 점유율을 보여서 서로 협상하여 중복되지않게 골고루 설치되게 협상을 한다면야 좋겠지만 말이죠. sk의 800대 황금주파수 독점때가 잠간 생각이 났습니다. 역시나 소비자에게 가장좋은것은 기업간의 치열한 경쟁이겠죠.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07.15 18: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서로 공공재라는 입장에서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협의하에 설치했으면 좋겠죠. 가장 좋은 그림이구요. 지금 보면 중복 설치가 많이 되는듯 한데요. CGV가 대표적이죠. 나중에 SKT가 네스팟 버금가게 많이 깔고 다니면 KT는 울며겨가먹기로 개방해야 할거예요. 그때는 이미 때가 늦죠. 둘중에 하나가 죽어야 이기는 게임을 보는듯 합니다.

  2. 피투니 2010.07.15 17: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민등록번호로 실명 인증하라는게 묻고 따지는거 아닌가요;;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07.15 18: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피투니님은 주민번호 없으세요? 그걸 묻는다고 생각하시다니 좀 의외네요. 네스팟도 그래요. 스타벅스 네스팟 무료잖아요. 그래도 개인 주민번호는 묻습니다.

  3. d야야 2010.09.13 18: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명 인증하는 것이 묻고 따지는게 아니고 무엇인가요. 개인 정보의 유출에 대해서 너무 쉽게 생각하시는 것 아닌가요. 내 정보가 어디로 갈지 모르는 것인데

    • 에효 2010.09.13 18:36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게 따지면 당신이 하는 실명인증은 다 위험하겠네. 한국 대부분의 대형 커뮤니티가 의무적으로 실명인증하는데 그것은 뭐라고 설명해야 하냐.

      에라이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찌질아

  4. Favicon of http://harbourarticles.info/water-cooling-kit.html BlogIcon download 2012.05.08 16: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차키와 대폰을안지 탔네.참로우집 2인 미엘베터 내려고있.

  5. Favicon of http://roland-rat.is-into-games.com BlogIcon 로렌 2012.05.09 00: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혼자 내버려 두십시오.

  6. Favicon of http://nobody.dyndns-web.com BlogIcon 줄리아 2012.05.11 06: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돼지고기를 먹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