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GE에서 만드는 거리 전기충전소 WattStation 2011년에 선보인다.

by 썬도그 2010. 7. 14.
반응형

신문을 보니 오바마대통령이 LG화학 사장과 만난다고 하더군요. LG화학 우량주죠.  LG화학은  2차전지 전문 생산업체인데 세계적인 실력으로 미국의 유명 자동차 메이커가 전기자동차의 2차전지를 LG화학제품으로 선택하기도 했습니다.

당장은 아니지만 앞으로 자동차도 전기자동차로 대체될듯 합니다. 아직까지 고가라서  전기자동차가 보편화 되었다고 할 수 없지만 서서히 전기자동차가  휘발유차량을 대체하겠죠

미국의 GE사에서는  자동차 주유소의 휘발유 충전기처럼 길거리에 전기충전기를 세우는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2011년 실제 모델이 워싱턴주 부근에 세워질 예정입니다.  위싱턴주에  전기자동차만 달리는 전기차 고속도로를 세울 예정인데 이 부근에
위와같은 주차요금 징수기 같은 전기 충전기 WattStation를 곳곳에 세울 예정입니다.

현재 전기자동차의 문제점은 충전시간에 있습니다. 완충하는데 12~18시간이나 걸리는데 이틀에 한번씩 타고 다녀야 하는 문제가 있죠. 하지만 이 WattStation은 충전하는데 4시간에서 8시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다양한 색깔의 WattStation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국도 전기자동차 연구에 박차를 가했죠. 그러나 전기충전소에 대한 연구나 인프라 구축에는  큰 그림이 안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