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DSLR 카메라를 3D카메라로 만들어주는 LOREO 3D 렌즈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DSLR 카메라를 3D카메라로 만들어주는 LOREO 3D 렌즈

썬도그 2010. 7. 13. 13:18

3D 열풍으로 3D TV, 3D 카메라. 3D 신문가지 나왔습니다.
3D카메라가 후지에서 나왔지만 3D전용카메라이고 고가입니다. 하지만 모든 DSLR카메라를 3D카메라로 만들어주는 3D렌즈가 홍콩에서 나왔습니다.

홍콩에 본사가 있는 로레오사가  LOREO 3D Lens in a Cap 9005
를 선보였습니다.

이 3D렌즈는 렌즈 착탈이 가능한 DSLR카메라 앞에 왕눈이 같은 두개의 렌즈를 가진 3D렌즈를 장착하면 됩니다.
좌우 렌즈간의 최적 거리는 피사체와의 거리에 의해서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이 렌즈는 포커스가 맞는 거리에 대해서 렌즈사이의 거리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기에 1.5미터에서 무한대까지  피사체를 편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소프트웨어도 필요 없습니다.
캐논 EOS 40D에 장착된 사진인데 쌍안경 같아 보입니다. 대응하는 카메라는 포서드. 마이크로포서드. APS-C 3개의 포멧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샘플카메라입니다.바로 위 사진을 보면 여자 머리 왼쪽에 있는 벽에 난 구멍에 나온 나무의 위치가 살짝 다르죠.
이렇게 약간의 위치차이로 3D를 느낄 수 있는데 문제는   이 3D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3D사진으로 볼려면 3D TV에 연결해서 보거나
3D프린터나 3D액자  혹은 3D 노트북. 모니터로 봐야 합니다

즉 입력장치인  3D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3D출력기기로 보지 않으면  매직아이처럼 눈을  게슴치레 떠서 봐야 합니다.
따라서 이 3D렌즈 개발은 신기하긴 하나  3D라인업이 완성되지 않는 한  그 3D느낌을 다 느끼지 못한다는게 문제죠.

뭐 집에 3D모니터나  TV있으면 다르겠지만요
3D 라인업 다 갖출려면 돈 수백 깨지겠네요  렌즈 하나의 가격은 150달러입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