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중국 우한에 있는 항공모함 모양의 콘크리트 건물

by 썬도그 2010. 7. 1.
반응형
고등학교 수업 시간에  한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받아쓰기를 시켜놓고 교실 뒤에 있는 게시판을 들여다보고 계셨습니다.
그러다가 이상한 것을 발견했죠. 늠름한  대한해군이라고 써 놓고 그 위에는 항공모함사진이 있었습니다.

선생님이 한마디 하시더군요

한국군에는 항공모함이 없는데.   그 말에 미화부장은 얼굴이 빨개졌습니다.

한국에는 항공모함이 아직 없죠.  한 10년 전인가요.  러시아의 퇴역 항공모함을 국내의 한 고물상 업체가 사들여서  고물 해체 작업을 할 때
미국이 우려의 눈빛을 보내고  러시아군에서 주요 전략 시설을 철저하게 파괴했었습니다.  한국이 항공모함 기술을 가질까 봐  양 국가가 아주 죽이 잘 맞았던  모습이 생각나네요

항공모함을 가진 나라는 많지 않습니다. 제가 아는 나라는 중국, 러시아, 프랑스, 영국, 미국과 놀랍게도 태국이 항공모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군사대국인 일본도 아직 없습니다.   중국의 우한이라는 곳에 이상한 건물이 지어지고 있다는 소문이 많았습니다.

위와 같은 모습인데  무슨 건물일까요?



이 건물은 거대한 항공모함을 콘트리트로 만든 건물입니다.   무슨 이유로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관광상품으로 만든것 같기도 하네요. 이 항공모함은


러시아의 Varyarg라는 항공모함을  그대로 본떠서 만들었습니다. 러시아 항공모함은 미국 항공모함과 다르게  활주로 갑판 끝이 위로 들려 있습니다. 마치 스키와 비슷한 모습이죠.

헬리콥터도 몇대 설치하고 전투기도 설치될 예정인데  무슨 용도로 쓰일까요?   항공모함 테마파크로 만들어질것 같기도 하구요. 혹시  정동진처럼 호텔이나 레스토랑으로 만드는것 일까요?


중국은 나라가 커서 그런지  기괴하고 거대한 건물도 참 많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