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다음 뷰애드 달고 애드센스 수익 반토막 본문

IT/가젯/구글

다음 뷰애드 달고 애드센스 수익 반토막

썬도그 2010. 6. 4. 22:52
반응형
다음뷰애드가 6월 1일 전격 오픈했습니다 저는 이 다음뷰애드를 예전에 클로즈베타때 사용해봤고 대충 어느정도의 수익이 나올지 예상이 갑니다. 하지만 다음에서 최대 160만원까지 벌수 있다는 카피문구도 조금 솔깃하고  클로즈 베타때보다는 변했나 ??  반신반의하면서 저도 다음뷰애드 열풍에 동참했습니다.

참고로 클로즈 베타때는  1달 수익이 저 밑에 달린 알라딘 TTB수익보다 못했습니다. 
엄청나게 초라한 수익에 RSS구독자들에게 까지 광고를 전송하는 무차별적인 광고 알박기는  저를 흔들리게 했고  3개월만에 뷰애드를 탈퇴했습니다.

그리고 정식 오픈한 뷰애드를 다시 사용중에 있습니다.

제 현재순위가 170위입니다.  수익이 얼마나 배급될지 모르겠지만  큰 기대는 안하고 있습니다.  TOP 20위권에 들어가면 한달 140만원 정도의 수익을 준다고 하는데  뚜껑을 열어봐야겠죠

문제는  이 다음뷰애드를 설치함으로써 기존의 주수익원인 구글애드센스수익이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습니다
제 블로그도 이전에는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쓰고 있는 360X250 정사각형 2개을 상단에 배치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그렇게 배치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게 가장 수익을 많이 주기 때문이죠
구글애드센스는 블로그에 광고를 많이 붙인다고 수익이 늘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바로 문맥광고이기 때문입니다. 글과 가장 관련있는 광고가 먼저 뜨고 그 다음이 광고비가 비싼 광고가 가장 먼저 노출됩니다.  그런 그건 어디까지나 미국이야기고 광고주가 별로 없는 한국에서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를 확 줄인다고 단가 좋은 광고가 치열한 경쟁끝에  노출되는 모습이 적습니다.

따라서  구글애드센스 정사각형 형 1개 올리는것 보다 2개를 올리는게 좋습니다. 한쪽은 이미지광고가 나올수도 있구요.
그렇다고 덕지덕지 붙인다고 수익 늘지 않습니다. 그러다 스마트프라이싱 맞으면  단가 확 떨어집니다

그럼  이번 다음뷰애드를  오른쪽 구석에 붙이고 구글애드센스의 수익변화를 보겠습니다.


저는 최근에  하루에 보툥 6달러정도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스마트프라이싱인지 뭔지가 붙었는지 수년째 수익이 저 상태입니다.
2007년경만해도 하루에 50달러씩 벌던때도 있었는데 지금은 달라졌습니다.

각설하고 5월말까지 제 평균수익은 약 6달러 정도 내외였는데  다음뷰애드를 붙인 6월 1일부터 정확하게 반토막이 나고 있습니다.
얼마 안되는 수익마져도 반으로 똑 잘라졌네요

그렇다면  그 반토막난 수익을 다음뷰애드가 매꾸어줘야 제가 다음뷰애드를 계속 달 당위성이 생기겠죠
만약 다음뷰애드가 구글의 수익을 반토막내고 그 반토막을 매꾸지 못할 정도로 초라한 수익이라면  뜯어내야겠죠.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저는 정확하게  반토막이 난 상태입니다.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는 클릭율 eCPM 노출수등은 공개하면 안됩니다. 다만 수익은 공개해도 됩니다.



반응형
1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