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값싼 자전거 동력 핸드폰 충전기 노키아에서 나온다.

by 썬도그 2010. 6. 4.
반응형
자전거가 하나의 레저문화가 되면서 한강변에서 자전거 타는 분들 참 많습니다.  그런데 이 자전거의 동력을 활용할 방법을 찾는 회사들이 만습니다.  그 회사중 하나가 바로 노키아입니다.

자전거와 노키아라.. 좀 어울리지 않을듯 하지만 충전이라는 개념이 들어가면  어떤것이 나올지 예상이 가능하실 거예요
노키아가  올 하반기에  전기를 구하기 힘든  개발도상국과 저개발국을 위해서 값싼 자전거 동력을 이용하여 핸드폰을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가격은 18달러 정도라고 하니 무척 싼 편입니다. 국내 출시가 되면 저도 살 생각이 들 정도로 가격이 저렴하네요.
문제는 효율성인데요.  자전거 5시간 타서 10분 통화할 정도의 효율성이라면  안 만드는게 낫죠. 어느정도 효율일지 궁금하네요. 또한 어떤식의 제품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값싸면서도 누구나 쉽게 장착할 수 있는 제품이면 좋겠네요

생각해보면 노키아 참 영리하네요. 자전거를 이용한 핸드폰 충전기를 만들어서 핸드폰 판매량을 늘리는 모습 꽤 영리해 보이긴 한데 설마 노키아 핸드폰만 충전되는것은 아니겠죠


출처 Reuter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