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손목터널 증후군과 수근관 증후군을 예방해주는 Contour Mouse

by 썬도그 2010. 5. 18.
반응형

컴퓨터 앞에서 작업 많이 하면 손목 많이 아프지 않나요? 
저는 밤에 잘때 손이 막 저려서 왜 그런가 했어요? 수족냉증인가?
한번은 손이 너무 저려서 깼는데  손이 막 저리더군요.  왜 이런가 했어요.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그런가 보다 하고 넘겼죠.
그런데 알고 봤더니 이게  컴퓨터 질(?)을 너무 많이 했고 특히  마우스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러고 보니  키보드질 보다 마우스가 작거나 맞지 않으면  짜증이 나고 손이 아픕니다.  그래서 전 일부러 큰 마우스 써요. 손도 작은데  큰 마우스 쓰는 이유는 작은 마우스는 손가락을 많이 구부려야 하고 그 상태로 오래 있다 보면  무리가 갑니다.

그래서 손목터널 증후군과 수근관 증후군이 생기는 것이죠


Contour Mouse

는 그런 손목터널 증후군과 수근관 증후군을 방지해주는 마우스 입니다. 

위와 같이  손목과 손가락에 무리를 가지 않게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었습니다.


마우스 한쪽이 17도 가량 올라와 있는데 이 모습이  바로 사람손에 가장 알맞는 무리가 가지 않는 포즈입니다.
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 12명의 CAD /CAM 엔지니어와 18개월 동안  검증하면서 120개의 금형을 제작했고  
최종 디자인에 통과한 제품을  실험자 전원에게 8시간씩 작업하게 하고 통증에 대해서 물었더니 전혀 통증을 느끼지 못했다고 하네요
사이드에  휠버튼이 두개가 있어서  페이지 앞으로 뒤로 이동을 휠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산성이 10~20%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가격은 12.000엔으로  15만원 정도 하는데 ㅠ.ㅠ  너무 비쌉니다.   가격만 좀 저렴하면 당장 사고 싶은데 아쉽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