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검색창에서 러시아어를 입력할 수 있게 한 구글 가상키보드

by 썬도그 2010. 4. 30.
반응형
한국사람은 한국 검색엔진에 한글로 검색을 합니다.
혹은  영어로 검색을 합니다. 한국 포털은 한국어로 입력한  쿼리에는  대답을 잘 합니다. 유니버셜하게 검색을 해서 내놓습니다.
그러나  영어로 검색하면 정말 초라합니다.

제가 인터넷을 모뎀 끓는 소리 들어가면서 한게 96년도인데 그 때만해도 한국의 검색엔진들은  그런데로 영문검색도 잘했고 검색결과도 괜찮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속된말로 젠장급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네이트(네이는 한글검색도 제대로 못하니 ㅠ.ㅠ)에 영문단어로 검색해 보세요. 정말 초라합니다.
반면  외국산 검색싸이트인 구글은 다릅니다.  엄청난 양의 정보를 쏟아 냅니다.   구글을 좋아하지 않지만  구글로 인해 세상이 한뼘 더 가까워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각설하고


검색엔진에 한글 엉어 말고  일본어, 한문 혹은  러시아, 프랑스어를 입력해 보신적이 있나요?
대부분 영어나 한글 외에는 다른나라 말을 잘 모르고  안다고 해도  윈도우의 다국어입력기인 IME를 깔아놓고 입력하기에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간단하게 프랑스어로 입력하고 싶은데  IME는 깔기 싫고 깔아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나온것이 가상키보드 입니다.  모니터에 가상키보드가 나오고 마우스로 독수리 타법으로 입력하는게  가상키보드인데요

구글이  여러나라의 독특한  언어를 입력할 수 있는 가상키보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런게 가상키보드 입니다.

구글 공식 블로그에서 발표한 지원하는  언어들은 


입니다. 아쉽게도 한글은 없네요
위 국가를 클릭하면 그 나라의 가상키보드를 사용해서 검색쿼리를 할 수 있습니다.

크게 사용될 서비스는 아닙니다.  하지만 외국자료를 찾을때 한글과 영어 말고 그 나라의 단어를 직접 사용해서 얻어낸 검색결과를  구글 번역기로 돌려서  조금이라도 자료를 얻을 수 있다면 그게 어딘가요.  특히  대학생들 같이 레포트나 논문 쓸려고 전세계 정보 그러모으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서비스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스 키보드는 수학시간에 많이 본 문자가 많네요. 우리와 월드컵에서 붙게될 그리스.  ㅎㅎ 단어도 친숙하고  키보드도 신기하면서도 재미있게 보이네요.

출처 Google blo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