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구글맵 구글어스의 3D를 품다.

by 썬도그 2010. 4. 29.
반응형
구글어스 놀이라고 하죠. 저는 어렸을때 사회과부도를 보면서 세계지명 친구와 맞추는 놀이의 연장으로 구글어스 놀이를 합니다.
그냥 하릴없을때는 구글어스 켜놓고 세계 여기저기를 하늘에서 내려다 봅니다.  구글어스는 참 대단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구글어스는 하나의 프로그램이고 구글어스가 깔려있지 않은 PC에서는 구글어스 설치하고 위성혹은 항공지도 서비스를 보기에는 너무 번거롭습니다. 이럴때는  구글맵 서비스를 합니다.  오늘 구글맵을 가보니  3D 지도를 보시려면 어스보기를 사용하세요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구글맵에 어스라는 항목이 새로 생겼네요
구글어스 플러그인 다운로드를 누르면 설치가 됩니다.  이제 구글맵에서 구글어스의 3D 지도 서비스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3D지도 서비스는 최근에 나온것은 아닙니다. 구글어스에서 이미 구현이 되고 있는 기술이었죠.  구글위성항공사진이 좋은것은
다음지도와 다르게 3D 입체감이 있다는 것 입니다. 지형의 굴곡을 이용하고 음영을 주어  구글지도를 이리저리 움직이다 보면 진짜 3D같이 보이거든요. 반면 네이버나 다음지도는 그런 것이 없이 2D 지도입니다

한국의 유명 빌딩이나 건물들을 3D CG로 구현해 놓았는데 점점 빌딩건물이 늘어가네요. 예전엔 몇개 없었는데요.
이런것은 누가 3D로 만드는지 ㅎㅎ

요즘은 다음지도보다 구글지도를 더 많이 갑니다. 이식성도 좋고  활용성도 점점 늘어가고 무엇보다 계속 무엇인가가 변해가고 있다는 것 입니다. 올해  구글스트리트뷰 서울서비스가 시작되면  다음과의 본격적인 파노라가 지도서비스 전쟁이 일어나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