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KT 나도 몰래 정액제 해지하고 SKB로 갈아타다 본문

삶/알아두면 편리한것들

KT 나도 몰래 정액제 해지하고 SKB로 갈아타다

썬도그 2010. 4. 26. 10:20
얼마전  한겨례 신문에서 이런 기사를 봤습니다. KT ‘나도 몰래’ 정액제…항의한 고객만 환불 기사보기
기사의 내용은 2002년도 경에  KT에서 6개월동안 쓴 전화비의 1달 평균액에 1천원에서 5천까지 더 내면  무제한으로 통화를 할 수 있는 정액제를  고객이 모르게 가입했다는 것 입니다.

여기서 고객이 모르게란 고객이 유선통신으로 허락한 부분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KT고객이 KT텔레마케터 전화에 유선통신으로  정액제 가입을 허락했다고 해도  그 증빙서류 즉,계약서 싸인이나 음성녹화기록이 없기 때문에 불법이라는 것이죠. 이런 고객은  KT에 따져 물으면 정액제 요금을 돌려 받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저희 집은 KT집전화에 SK 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쓰고 있습니다. 최근에 KT에서 SKT로 이동전화를 바꾸었구요. 
집전화 언제 바꿀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집전화비가 얼마나 나오나 궁금해서 알아봤습니다.  1만5천원정도 나오더군요.
전화국에 물어봤더니  위 기사에 나온 정액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따져 물었죠.  난 정액제 신청한적 없다고 따졌더니  어머니가 2002년 당시에 전화받고 가입을 했나 보더군요.
그래서 증거자료 즉 음성통화내용이나 서류가 있냐고 물었더니 대답을 못했습니다.

그렇다고 위 기사처럼 항의해서 돈을 돌려 받겠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전화 많이 사용하지도 않는데  1만5천원씩 나가는게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전화를 제 명의로 돌리고 한곳으로 돌릴 생각입니다. 요즘 통신사들끼리 통합상품이 많이 나왔는데  한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IPTV, 집전화, 이동통신까지 묶으면 서로 할인해주는 프로그램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KT는 대표적으로 쿡이 있고  SK텔레콤과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의 결합상품도 나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결합상품인 T + B 결합할인입니다

SK브로드밴드 B로 변신하다

SK브로드밴드는  하나로통신을 인수한 회사입니다.
최근에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B를 들고 나왔죠

김건모의 목소리로 비빠바룰라 라는 경쾌한 목소리와 함꼐 소개하는 B.  이 B는 SK브로드밴드의 새로운 브랜드이름입니다.



 
SKB(SK브로드밴드)와  SKT를 사용한다면 TB 결합할인


저는 지금 SKT 이동통신 모토로이를 사용하고 있고  SK브로드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년 약정을 해서 한달에 SK브로드밴드 광랜을 한달에 3만1천원정도 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SK브로드밴드 B인터넷망과 SKT 이동전화를 묶으면 가격이 내려갑니다. B인터넷 기본요금 10%할인과  SKT 이동전화 기본요금 10%를 할인받아서 약 4천원정도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단 B인터넷망을 3년 약정등 약정으로 할인을 받고 있는 상태면 B인터넷 기본요금에 대한 혜택은 없고 SKT의 기본요금 할인만 적용됩니다.  이통사 기본요금 할인은  SKT 더블요금제를 제외한 다른 요금제는 기본적으로 기본요금의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활용하는 방식

내가 쓰는 방식을 좀 적어볼꼐요.  저는 SKT  T존 부가서비스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장동건이 집에서도 핸드폰으로 자장면 주문하는 광고가 바로 T존입니다. 기본 요금에 매월 2천원만 내면 한곳에 한해서 유선전화 통화 3분에 39원 이동전화 통화 1초에 1.3원으로 인터넷전화요금밖에 안나옵니다. 집에 무선전화기가 없어서 전화걸려면 거실까지 나가야 하는데  집으로 지정해서 핸드폰을  전화기처럼 씁니다.

추가로 1500원을 내면 한곳을 더 지정할 수 있는데  주로 머무는곳을 지정했습니다. 총 3500원 더 내고 두곳에서  인터넷전화비 정도로 핸드폰 통화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B인터넷 광랜과 3년 약정으로 묶어서 기본요금 10%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SKB와 집전화(유선통신)를 묶으면  3년 약정시 월 4600원 절약 

이동통신사는 SKT가 아닌 타 통신사이고 바꿀 생각이 없다면
 B set 인터넷과 전화를  SK브로드밴드로 묶으면 
 3년 약정시 한달에 4600원 정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와 인터넷을 SK브로드밴드로 쓰고 있으나 묶지 않으면 
한달에 (약정없이)3만7천원을 내야 합니다.  그러나 3년약정에 묶으면 한달에 2만6천원을 내면 됩니다. 묶는게 싸죠.
단 약정이 있긴 합니다. 전화를 KT에서 SK브로드밴드로 바꾼다고 해도 기존 전호번호 그대로 쓸수있고 전화한통화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화기가 두개가 있죠. 일반 유선망을 이용하는 전화망하고  인터넷선을 이용하는 인터넷전화
인터넷전화 통화품질은 유선과 거의 비슷한데 단점이 딱 하나 있다면 인터넷이 안되거나 집에 전기가 나가면 못쓰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유선망은 전기가 나가도 유선으로 전원을 공급받기에  전기나가도 전화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기가 자주나가나요? 나가도 뭐 핸드폰으로 통화하면 되구요.  그래서 인터넷전화들 많이 쓰는데 
인터넷 전화는 유선전화보다 통화료가 쌉니다. 시내외 전화통화는 3분에 38원 휴대전화는 10초에 11.7원입니다. 
B set  인터넷과 + 인터넷전화를 3년약정으로 묶으면  4755원을 매달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기본요금 2천원에 1천원만 더 내면 가입자간 100시간 무료통화

또한 KT에서 남감해 하는 망내무료요금제를 사용하면 나와 상대가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면 100시간 무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친척이나 가족간에 묶으면 월 (3년 약정) 3천원의 기본요금에 100시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참여해 보세요
3 Comments
  • 프로필사진 당신의새희망 2010.04.27 09:51 저는 SK 썼었는데.. 이사갈때 이전신청해달라니
    이사지역은 회선이 안된다고 자동 해지신청해주겠다는군요..
    할수없이 동네 유선사업제로 갈아타려는데
    이사가는 전날 전화 끊어버리고
    번호지역이동 해야하는데
    번호가 없어져서 옮기지도 못하고
    KT 에서 물어보라고 그러기도 하고. 우리 잘못없다 그러다가
    이리저리 헤메며 따지니 클레임 전담부서가 번호를 다시 살려줬죠
    어렵게 번호이동을 했는데..

    사용하던 공유기 어디있냐며 반납안하면 비용청구하겠다고 협박까지..
    정말이지 5년을 썼었는데.. 하나로-> SKB
    진짜... 정떨어졌죠..

    조심하세요... 이넘들 해지할때 본색을 드러내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jaemini332.egloos.com BlogIcon 재민군 2010.08.12 10:03 얼마전 신문기사를 확인하고 저희집 전화비용 내역서를 찾아보니 매달 같은돈이 빠져나가고 있더군요.
    그래서 kt에 전화해서 알아보았더니 차액금을 돌려준다고 하더군요.
    이런 너무 당연한 사기행각을 오히려 kt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이 요금제로 혜택을 봤다.
    너 이 생각하는건 신문기사를 보고 오해하는거다...라는데 어이가 없더군요.

    혹시 환불'안'받으신건가요?
    안됩니다...ㅠ 이 녀석들하는 짓거리가 너무 어처구니없고 뻔뻔해서라도 받아내셔야지요.
    이런 횡포에 놀아날수밖에없는 힘없는 소시민이라는 사실이 너무 슬픕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08.12 10:19 신고 환불 못받았어요. 환불이 제가 사용한 요금이 정액제를 안했을 경우보다 적어야 환불이 되는데 제가 정액제 사용량보다 더 많이 사용했다고 안된다고 하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