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몇주전에 이병헌이 나오는 인플루언스라는 CF영화가 뉴스가 되었죠.
초콜렛 향기가 난다고 하는데 도산공원 초콜렛을 검색하니 디 초콜렛 커피가 검색되네요.
마지막 힌트는 최종문의 위치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유추해보면 장소는 이곳이고 영향력 있는 남자가 독립을 선언한지 26일째니 3월 27일이 아닐까 합니다. 3월 1일 삼일절에 독립을 선언했으니까요.
CF를 넘어서 단편영화를 만든것인데 이런 마케팅은 해외에서도 있었습니다. 외국의 유명자동차회사가 허리우드 유명배우를 주연으로 써서 10분이라는 CF보다 상당히 긴 단편액션영화를 만들어서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최근에 모토로라가 류승완감독과 함께 CF영화를 하나 만들기도 했구요.
윈저에서도 비슷한 CF영화를 한편 만들었고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네이버등의 포털에 인플루언스라고 검색만해도 영화정보가 뜰 정도니 마케팅을 철저하게 했네요
그런데 전 이 영화보다는 우연히 다음뷰 광고를 보다가 재미있는 이벤트를 하더군요
http://www.the-djc-seeker.com
라는 블로그에서 DJC 문을 열리는 장소와 날짜 시간을 미끼로 궁금증을 유발하게 했습니다.
조금씩 오픈되는 DJC 위치. 참 DJC는 Diamond Jubilee 클럽의 약자입니다
이 Diamond Jubilee 는 한병에 3억이나 하는 고가의 양주이죠.
어떤분이 한방울에 얼마인가 계산했더니 한방울에 2만1천원이나 합니다.
한방울먹은데 2만원 ㅠ.ㅠ 맥주 배터지게 먹을 돈이네요.
이 위스키가 비싼 이유는 원가 자체가 비싸고 (1억 4천) 오랜 숙성시간이 있기 때문입니다. Diamond Jubilee는 영국왕의 즉위 60주년을 기념하는 것인데 아마 이 술은 60년 묵은 술인듯 합니다.
뭐 하여튼 위의 블로그에서 이 DJC문의 열리는 장소와 날짜 시간의 힌트를 주고 그 장소에 나타나면 특별한 선물을 준다고 꼬시더군요
그래서 52개의 글을 싹다 읽었습니다. 좀 세련되지 못한 퀴즈들의 연속인데요
그래도 흥미롭게 풀었습니다
http://www.the-djc-seeker.com/category/?page=4 에 4가지 힌트가 있습니다.
운영자분이 혹시나 아무도 못찾을까 조바심이 났는지 지도까지 친절하게 그려서 공개헀네요
도산공원 앞이고 내 주방에 여자는 없다! 이건 드라마 파스타에서 쉐프의 대사죠. 그 촬영장소가 도산공원 앞에 있습니다.
위 지도를 보고 직접 찾아갈 필요 없습니다. 다음 지도 다음 로드뷰가 있으니까요.
초콜렛 향기가 난다고 하는데 도산공원 초콜렛을 검색하니 디 초콜렛 커피가 검색되네요.
여기네요. 여기서 마지막 힌트인
갈색 눈을 가진 소녀가 승리의 날개짓을 한다.
소렌토 북쪽에 위치한 DJC의 달콤한 문을 찾는데 당신의 직감을 이용하라.
마지막 힌트는 최종문의 위치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유추해보면 장소는 이곳이고 영향력 있는 남자가 독립을 선언한지 26일째니 3월 27일이 아닐까 합니다. 3월 1일 삼일절에 독립을 선언했으니까요.
ㅠ.ㅠ 오늘이 3월 31일이니 이미 꽝났네요. ㅎㅎ 그런데 위 디 초콜렛커피를 보니 압구정 스펀지 하우스건물이네요. 저기서 인플루언스상영을 할려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아쉽게도 압구정 스펀지 하우스는 수명을 다하고 문을 닫았습니다. 저 건물 어디에 갈색눈을 가진 소녀가 승리의 날개짓을 하겠네요. 인터넷 뒤져보니 갈색눈은 브라운 아이드걸스고 가인이 서 있을거라는 소리도 있네요.
저 건물 뒤져보면 뭔 답이 나오겠죠. 그러나 이미 시간이 지나 버렸네요. 찾아간분 후기좀 남기면 좋으련만 ㅎㅎ
여하튼 참 재미있는 이벤트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