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서울여행

상암동 DMC에 나타난 거대한 머리두개

by 썬도그 2010. 3. 24.
반응형

몇주전  상암동 DMC에 갔었습니다. 상암동은 예전에 허허벌판이었고  가양대교를 건너면 아무것도 없던 곳이었는데  이곳에 서울시가  DMC센터를 짓고 개발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몇년후 건물들이 올라 서더군요. 그러나  7년이 지난 지금도  다 개발이 끝난것은 아닙니다. 서울시에서 만든다는 랜드마크 건물도  아직 올라가지 않았구요.  아직 인프라가 다 구축된것이 아니라서 교통편도 불편하고  건물만 많지  찾아갈 만한  곳은  영상자료원 밖에 없습니다. 누리꿈 스퀘어가 방송드라마 배경으로 자주 나오고 있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곳은 아니죠.  이곳에  품행제로 다시보기를 보러가다가 이 거대한 두상을 발견했습니다.


두개의 머리가 서로 다른 방향을 보고 있습니다. 설치예술작품 같은데요.   누가 만들었을까요?





영화를 보고 나오는 길에 보니  이 큰 머리둘이 칼라플해졌네요.
테스트중인지 한쪽 긑에서  이걸 촬영하는 분들이 있더군요.  참 아름다운 작품입니다.  다만 이 화려한 설치작품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건물 뒤에  있고 사람들이 다니지 않는 공간에  설치되어 있어서  이걸 보는 사람은 별로 없었습니다. 저도 대로로 지나갔으면 보지 못했을 것 입니다. 




디지털미디어시티 홍보관 뒤편에 있으니  지나가시는 길이라면 한번 관람 해보십시요.  다만 저녁에도 켜 있을지 모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