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상암동 DMC에 나타난 거대한 머리두개 본문

여행기/서울여행

상암동 DMC에 나타난 거대한 머리두개

썬도그 2010. 3. 24. 17:53

몇주전  상암동 DMC에 갔었습니다. 상암동은 예전에 허허벌판이었고  가양대교를 건너면 아무것도 없던 곳이었는데  이곳에 서울시가  DMC센터를 짓고 개발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몇년후 건물들이 올라 서더군요. 그러나  7년이 지난 지금도  다 개발이 끝난것은 아닙니다. 서울시에서 만든다는 랜드마크 건물도  아직 올라가지 않았구요.  아직 인프라가 다 구축된것이 아니라서 교통편도 불편하고  건물만 많지  찾아갈 만한  곳은  영상자료원 밖에 없습니다. 누리꿈 스퀘어가 방송드라마 배경으로 자주 나오고 있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곳은 아니죠.  이곳에  품행제로 다시보기를 보러가다가 이 거대한 두상을 발견했습니다.


두개의 머리가 서로 다른 방향을 보고 있습니다. 설치예술작품 같은데요.   누가 만들었을까요?





영화를 보고 나오는 길에 보니  이 큰 머리둘이 칼라플해졌네요.
테스트중인지 한쪽 긑에서  이걸 촬영하는 분들이 있더군요.  참 아름다운 작품입니다.  다만 이 화려한 설치작품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건물 뒤에  있고 사람들이 다니지 않는 공간에  설치되어 있어서  이걸 보는 사람은 별로 없었습니다. 저도 대로로 지나갔으면 보지 못했을 것 입니다. 




디지털미디어시티 홍보관 뒤편에 있으니  지나가시는 길이라면 한번 관람 해보십시요.  다만 저녁에도 켜 있을지 모르겠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 거대한 두상
도움말 Daum 지도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