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향기/미술작품

액상과당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예술가 Christopher Chiappa

by 썬도그 2010. 3. 20.
반응형
좀 섬뜩한 사진인가요? 아님 지난주 무한도전의 노홍철패션이라서 웃긴가요?  지난주  무한도전에서 노홍철이 티셔츠를 바지대신 입었었죠. 손발이 바뀐 모습인데요. 이 사진은  뉴욕에서 활동중인 예술가   Christopher Chiappa씨 작품입니다.

High Fructose Corn Syrup(고과당 옥수수시럽)
라는 전시회를 개최해서  고과당 옥수수시럽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좀 아는 어머니들은 이 고과당 옥수수시럽 즉 액상과당이 들어간 제품을 아이들에게 먹이지 않습니다.
액상과당은 대부분의 아이스크림과  패스트푸드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제품이 몸에 나쁜 제품이라고 알고 있지만 사실 이보다 더 나븐것이  옥수수로 만든 액상과당입니다.  액상과당은 설탕보다 값이 저렴하면서도 당도는 6배나 높아서  패스트푸드나 과자. 아이스크림 드링크제에 잔뜩 들어가 있습니다.  문제는 이 액상과당이 성인병을 유발하고  호르몬 렙틴을 분비하여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게 하여 과식을 하게 만듭니다.

미국인들이 디룩디룩 살이 찐 이유는 바로 이 액상과당때문입니다. 옥수수의 나라 미국의 업보라고 할 수 있나요?
신이 내린 작물 옥수수.  그러나  너무 많이 먹으면 비만을 불러일으키게 되죠.


인공감미료인 액상과당에 대한 경고를 미디어와 사진.조각으로 경고하는  전시회를 하고 있는데  우리는 이 액상과당에 대한 공포를 얼마나 알고 지내고 있을까요? 더 큰 문제는  유전자조작한 옥수수로 만든 액상과당을 우리도 모르게 매일 먹고 있을 수도 있다는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