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요즘 TS 렌즈 효과를 내는 싸이트들이 많이 있죠. 또한 쉽게  TS렌즈효과를 낼수도 있구요. 이 TS렌즈효과는 한마디로 사진을 미니어쳐 사진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입니다. 그런데 이 기교가 최근들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극단적인  부분 초점의 효과는  미니어쳐 사진의 그것과 닮아 있습니다.  이런 효과는 고가의 TS렌즈로만 촬영 할 수 있습니다. 원래 건축사직을 찍을때 상단부가 왜곡되어 찍히는 것을 보정하기 위해서 렌즈를 앞뒤 좌우로 움직일 수 있는 특수렌즈인데  공교롭게도  이 렌즈가 미니어쳐 사진효과를 내주었고  그런 이유로 미니어쳐 사진 만드는 렌즈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TS렌즈로 찍은 사진은  미니어쳐 사진 같아 보입니다.  사진작가 권경용은  이 TS렌즈를 가지고  세상을 담습니다.
이 미니어쳐느낌이 나는 사진을 찍을려면  버드뷰의 시선으로 찍어야 제맛입니다. 마치 날아가는 새의 시점에서 새상을 내려다 본 모습을 미니어쳐 사진으로 만들면 실제 디오라마를 보는 느낌마져 듭니다. 




잘 만들어진 디오라마 같죠.  작가는 버드뷰시점에서 조막만한 세상을 들여다 보는 신의 시선을 담았습니다.  사실 우주인들은  파란 지구를 보면서  충격을 받는다고 하잖아요. 마치 신이 된 느낌.  이렇게 아름다운곳에서 왜 우리는 사소한 일에 화를 내고 주먹다짐을 하고 싸움질을 하는가 하는  원대한 마음을 가지게 되죠.    작가의 의도는 좀 다른 것이지만 저는 이런 사진을 보면 신이 된 느낌이 됩니다.


레고장난감들이  건물을 올리고  하는 과정이 마치 어린이 프로그램의  클레이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그래서  전 이런 사진들이 참 귀엽게 느껴집니다.  












권경용작가는 이것이 리월월드라고 소개합니다.  장난감같은 세상.  항상 기쁨과 즐거움만 주는 장난감처럼  우리 세상도 즐거움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싸움질 하는 사람들을 강제로라도  저 우주위로 올려 보낼수 있다면  싸움질은 쉽게 멈출듯 합니다.  

배트미들러의 노래 From a distance 라는 노래가사 처럼  세상은 멀리 떨어져서 보면  세상은 아름다운 곳 입니다. 
미니어쳐사진처럼  한 부분만 빼고 다 뭉개버려서 그럴까요?   멀리서보면 뿌옇게 보여서 아름다운 곳이죠. 그러나 다시 지상으로 내려가면 아웅다움의 연속입니다. 

게임처럼 휠마우스만 휙돌려서  버드뷰로 세상을 봤다가  다시 클로즈업으로 봤다가 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럼 세상을 보는 시선이 더 풍부해져서 자신의 눈으로면 본 세상이 옳다고 주장하지는 않을텐데요.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eczone.tistory.com/ BlogIcon Zorro 2010.01.31 14: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정말 신기합니다^^
    세상을 이렇게 바라볼수도 있군요^^;;

  2. 상동 2010.09.26 02: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근데 오늘 권경룡 친구가 님 덕분에 저 한테 연락이 왔네요!!

  3. 상동 2010.09.26 02: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근데 오늘 권경룡 친구가 님 덕분에 저 한테 연락이 왔네요!!

  4. 2010.09.26 18: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09.26 1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김수종이란 분이 상동님이신가요? 그냥 위와 같다고 쓰신거구나 글 삭제 해드릴께요. ^^ 좋은 만남 계속 이어가셨으면 합니다.

  5. 2010.10.03 03: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6. 2010.10.03 03: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7. 2010.10.03 03: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8. 2010.10.03 03: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9. 2014.12.21 11: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