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MSI Tegra칩 탑재한 10인치 태블릿PC 2010년 하반기 출시예정

by 썬도그 2010. 1. 30.
반응형

 

 

어제 애플 주가가 또 많이 떨어졌습니다. 폭락은 아니지만 대형주가 -3.63%까지 떨어졌다는 것은 그냥 넘어가기 힘든 모습입니다.

더구나 신제품 발표를 하고 나서 주가가 떨어졌다는 것은  시장관계자들이 신제품에 대한 평가가 좋지 않다는 것 입니다.

 

애플 아이패드가 새로운 시대를 만들것이라고 말했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기대치에 못 미치는 모습이었습니다.

혹평을 들어보면 아이폰의 뻥튀기 버젼 이상은 아니라고 폄하했습니다.  사실 맞는 말이죠.  아이폰의 O/S 그대로 사용하고 인터페이스도 거의 똑같구요 오히려  카메라가 없어서 아이폰보다 못한 모습입니다. 또한 아이폰은 휴대성이라도 있지 아이패드는 주머니속에 들어갈려면 4조각으로 부셔야 합니다.  천상  가방속에 넣고 다녀야 하는데 그럴려면 넷북을 넣고 다니는게 낫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응용성은 핸드폰으로 보면 많고 PC급이지만 PC로 아이패드를 접근하면 기능의 제한이 무척 많습니다. 

또한 디자인도 쓴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넓은 검은 테두리는  식빵이나 당구대 같다는 소리도 나오더군요. 물론  테두리 부분은

손으로 잡기 때문에 클 필요가 있지만   애플의 디자인 철학과 유니크함을 믿었기에  실망의 목소리도 많습니다.

 

애플 아이패드의 낭패스러운 모습에 미소짖고 있는 기업들 많습니다. 먼저 태플릿 시장에 전혀  발을 들여놓고 있지 않고 들여놓을 생각도 없는 삼성이 낄낄거리고 있을테고 올 하반기 조심스럽게 테블릿PC시장에 들어갈 예정인 LG도  미소짓고 있겠죠

 

그러나  정작 함박 웃음을 넘어서 박장대소를 할 기업은 MSI가 아닐까 합니다.

작년부터 MSI는  태블릿PC를 출시한다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애플 아이패드를 겨냥한것은 아니지만 경쟁상대로  말한것도 있겠죠

이번 1월에 개최된 북미 가전쇼 CES 2010에서  드디어 그 MSI의  10인치 태블릿PC가 공개 되었습니다.

 

 MSI의 10인치 태블릿PC의 스펙을 살펴보면   무선연결. HD영상재생. 8코어 엔비디아 Tegra 2 비디오칩. 10인치 터치스크린을 갖추었습니다. 가격은  애플 아이패드와 비슷한 5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애플 아이패드가 욕먹는 이유하나는 아이폰 O/S를 변형없이 그대로 사용한것이었는데요.

그런데 경쟁자로 떠오를 이 MSI 10인치 태블릿PC는 공교롭게도 구글 안드로이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참 재미있네요.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폰과 애플 아이폰이 대결한다면  이제는 그 경기장을  태블릿PC쪽으로 옮겨서 안드로이드와  애플 아이폰 O/S의 싸움이 전개 되겠네요

 

정확한 스펙은 공개 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애플 아이패드의 지적사항을 참고해서 최종 출시 제품에서 사용자들의 요구를 어느정도 충족한다면 애플 아이패드를 넘어서는 성공을 거둘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E-INK같은 눈의 피로가 없는  이북 디스플레이와  웹셔핑 정도는 할수 있는 화려한 디스플레이를 통합하는 하이브리드 디스플레이 제품이 나왔으면 합니다.  

 

애플 아이패드가 가장 많이 사용될것 같은 이북기능은  사실 오랜시간 책을 일기에는 부적합한 디스플레이죠.

디스플레이 강국인 한국의  LG 디스플레이나 삼성의 SDI가  하이브리드 디스플레이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애플 아이패드 부품들 대부분이 한국제품이라고 하죠?   완성품 국가라는 비아냥에서 앞으로는 실속있는 부품소재의 강국이 되길 바랍니다.

 

HP의 태블릿PC 

 

태블릿 시장을 관망하는게 어떻게 보면 현명할 수 있습니다. 꼭 성공할것 같기도 않구요. 하지만 언제든지 방아쇠를 당길 준비정도는 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시장을 개척하는 프론티어들의 모습을 보고 뒤늦게 뛰어들어도 늦지 않을 정도의 속도조절을 했으면 합니다.  사실 삼성과 엘지  그런식으로 세계에 나가서 성공했잖아요.  응용력과 현지화의 대가들인 국내 가전 대기업들의 순발력을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