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홍대거리에서 본 길고양이들에게 먹이를 주는 손길들 본문

홍대거리에서 본 길고양이들에게 먹이를 주는 손길들

썬도그 2009. 12. 6. 11:20

사진작가 박노아씨와 티스토리블로거들이 함께 하는  사진 숙제 사진전을 본후 홍대거리를 쏘다녔습니다. 
홍대는 낮보단 밤이 더 홍대 답습니다. 젊음의 거리인 홍대.  그곳을 카메라로 담고 있었습니다. 
홍대 뒷골목을 걷다가  한무리의 길고양이를 봤습니다. 한 5마리 정도 되는 길고양이들은  사람을 무서워 하지 않습니다. 내 기억속의 길고양이들은 담장을 타고 넘고  지붕위에서 행인을 내려다 보는 모습이 전부였는데 이 고양이들은  사람이 다가가도 피하지 않더군요. 오히려 사람을 따라 갑니다. 그래서  누가 키우는 고양이인가 했는데 그런것 같지는 않더군요.






마치 누군가를 기다리는 것 같았습니다.  옆에 있는 일본식식당에서 키우는 고양이인가? 아님  그 식당에서 먹이를 주기적으로 주나?  그냥 지나칠려고 했는데



한 아가씨가 다가오더니 스치로폴 박스를 꺼내서 바닥에 놓더니  핸드백에서  고양이 사료들 꺼내서 놓더군요.
그 때 알았습니다.  저 고양이들 저 아가씨를 기다렸던 것을요.  같은 시간에 매일 저렇게 먹이를 주는건지  고양이는  파블로프의 조건반사처럼  특정한 시간이 되면 몰려 나오나 봅니다.




고양이들은 털색깔이 다 달랐습니다.  같은 식구같지는 않아 보이는데  먹이를 준다는 소문을 듣고 몰려 나온 고양이들 같습니다.







그런데  먹이를 주는 사람은 아가씨 한명이 아니였습니다. 식당에서 나온 손님들도 이곳에 나와 먹이를 주더군요. 
이 고양이들 이곳의 명물이 아닐까 하네요.  한 10분을 지켜봤는데 손님들중 특히 여자손님들이  먹이를 싸와서 살짝 놓고 갑니다.



이런 고마운 손길들이 있기에  고양이들은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낼듯 합니다.

8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engagestory.com/tt BlogIcon 인게이지 2009.12.06 15:04 길 고양이에게 먹이주면 안되요
    나중에 병을 옮기는 중간다리가 됩니다.
    조건만 갖춰지면 더 큰 문제를 부르는지라 잡아서 보호시설에 맡기던지 해야..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9.12.06 16:29 신고 그렇군요. 그게 더 고양이를 위하는 행동일 수 있지만 측은지심이 있는 사람들은 그게 안될거예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travel.plusblog.co.kr BlogIcon 김루코 2009.12.07 01:30 신고 저 아이들도 주인의 손에서 길러지던 녀석들이겠죠??

    그러다가 여건이 안되면 버리구.. ㅎㅎ

    올 겨울은 유난히 추운거 같던데..
  • 프로필사진 그냥저냥 2009.12.07 10:37 낯익은 골목이네요..ㅎㅎ 어쩐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liveis.tistory.com BlogIcon 산다는건 2009.12.07 22:52 신고 저희 아파트 올라오는 곳 담벼락에도 10시 반에 제가 올라오는 시간이면 항상 어미 고양이와 자식네미 고양이가 있었어 항상 소시지를 사다가 잘라서 주곤 했는데 (사실 저보다도 그 옆에 있는 빌라의 누님을 기다린 듯...그 누님은 참치도 주던데...쿨럭) 어느 날 사라졌더군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09.12.07 23:01 신고 ㅋㅋ 어린왕자의 여우같은 존재였을텐데

    고양이들이 산다는것 님이 올때까지 행복한 표정으로 기다리면서 길들여짐이 이런것이구나 느꼈을텐데 아쉽네요
  • 프로필사진 sk 2010.01.31 02:02 고양이가 병을 옮기는 중간다리라서 먹이를 주지말라니..
    이건 뭐..ㅡ.ㅡ 환경파괴해서 새는 인간이 다 죽여놓곤
    고양이가 다 잡아먹으니깐 새가 멸종된다는 말같군..
    다른 나라 길고양이들은..........한국 고양이처럼
    경직되서 숨어서 안사는데..............
    한국처럼 대 놓고 학대하는 나라도 없어요............
    병균 좋아하네요..
  • 프로필사진 방랑 고양이 2010.09.26 14:20 저도 sk님의 말씀에 공감합니다.
    우리 인간이 저지르는 환경 파괴가 결국에는 우리 인간 삶의 질과 생존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는 인식과 심각성을 더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