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다음의 생활밀착형 서비스 다음플레이스

by 썬도그 2009. 11. 18.
반응형
다음이 Life on 다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음으로 생활을 바꾸자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방사선남이 연일 TV에서 활약중이죠.  다음뷰의 최근 개편에서 시사블로거들을 홀대하는 모습이 있었고 불만의 소리가 많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다음은 그런 비판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그런 비판이 다음의 발전방향에 저해되거나 쓴소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본격적으로  수익창출을 위해 단단히 고삐를 쥐고 있습니다.  이전의 네이버 따라잡기를 넘어서 다음만의 색을 찾기 위해 부던히 노력했고 그 종착점은 생활밀착형 포털입니다.  

그리고  그 생활밀착형  포털 다음의 물밑작업이 하나둘씩 수면위로 오르고 있습니다.

맛집 멋집 여행지 정보를 한방에  다음 플레이스

다음플레이스(http://place.daum.net/Top.do)는
맛집 멋진 여행지 정보를 한방에 확인할수 있는  생활에 밀접한  서비스입니다.

데이트를 하거나 여행계획을 세울때 보통들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일일이 검색해서 정보를 구합니다.
그 과정이 얼마나 짜증나고 긴데요.  저 같이 여행이나 출사때문에 정보를 찾을때  위치는 다음지도에서 찾고   교통편은  다른곳에서 찾고
리뷰글을  블로그검색에서 찾고  정말 왔다갔다 많이 해야 하는데   다음플레이스는 다음지도의 놀라운 성능을 앞세워서 
맛집 여행서비스를  다음플레이스라는 곳에서 편하게 볼수 있게 했습니다.



여행정보를 편하게 찾아보자!

몇달전에 다음이  여행정보나 맛집정보를  지도에 링크하게 하는 위치태그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왜 하나? 했는데  그 결과물이 이렇게 다음플레이스란 새로운 서비스의 밑반찬으로 담겨서 나왔네요


국내 주요 여행지를  위치태그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노출되는 시스템 같습니다.  뭐 다음플레이스 초기화면은 운영자가 편집해서 올리겠지만  이 다음플레이스를 통해 여행정보를 쉽게  검색할수 있을듯 합니다.  블로그리뷰. 지도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좀 아쉬운게 있다면

헝그리한 여행자를 위해 대중교통편 검색서비스도 있으면 합니다.
서울이야 대중교통 검색이 편한데  춘천만해도 대중교통인 버스노선이나 정류장 위치 같은것 알기 쉽지 않습니다.
아니면 블로그 에디터에  여행글쓰기를 특화해서 를 넣어서 대중교통편과 도착시간 위치등등 자질구래한 정보를 쉽게 입력할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맛집소개

맛집을 잘 가지 않지만 유일하게 맛집포스팅을한 분당의  머내골이야기의  제 글이 소개되어 있네요.


블로그 리뷰와  네티즌평점 홈페이지 전화번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지도까지  한방에 다 볼수 있습니다.

레이아웃도 깨끗하고  한방에 맛집에 대한 정보를 차분히 읽을수 있어 좋습니다.   나중에 이 서비스를 업체들에게 광고비를 받고 운영해도 될듯 하네요.  맛집 가게 주인분들에게 직접  게시판 운영권을 줘서  운영하게 만들어도 될테구요. 아니면 미즈플레이스를  맛집홈페이지에 쉽게 링크할수있는 기능으로 서로 윈윈하는  전략도 괜찮아 보입니다.



문자보내기 기능도 신기해 보입니다.


다음의 생활밀착형 포털로의 변화  제발 그 종착지가  네이버가 아닌 다음만의 목표점이 되길 바랍니다. 다음 주가도 팍팍 오르고  검생률도 14%에서 24%로 올라가고  호재들의 연속이네요 그러나 긴장을 늦추면 안될것 입니다. 네이버가 얼마나 영특한지  능구렁이 같이  조용히 신기하고 편리한 서비스 그러나 규모가 큰 서비스를 슬쩍 내놓곤 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