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삼성의 첫 하이엔드 디카 WB5000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삼성의 첫 하이엔드 디카 WB5000

썬도그 2009. 11. 5. 09:03
삼성항공은 미놀타와 기술합작으로  한국시장에 카메라를 만들어 냈습니다.
삼성표 미놀타 카메라 가지고 계셨던분 많을 것 입니다. 그러다  미놀타와 협업을 끊고  캐녹스라는 독자적인 브랜드로 카메라시장에 뛰어들어 많은 판매고를 올립니다.  2천년도가 지나 디카시대가 왔고  삼성은  이렇다할 디카를 내놓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삼성테크윈의 디카들이 세계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올리고 있습니다.
삼성의 주력제품들은 똑딱이 카메라들입니다. DSLR카메라인 G-10,20 가 있긴 하지만 펜탁스의 그것을 가져온 제품이라서 올곧이 삼성것이라고 말하기 힘듭니다.   그런데 삼성카메라에는  이 DSLR과 똑딱이 카메라의 브릿지 역활을 하는 하이엔드 카메라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드디어 WB5000이라는 하이엔트 카메라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각 특징을 살펴보죠


24배 광학줌, RAW파일 지원

이 WB5000은 하이엔드 디카답게  24배의 고성능 줌기능을 탑재한 Schneider-KREUZNACH렌즈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1280x720p 30프레임을 지원하는 HD동영상 촬영기능도 있어서 HD급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메라들은 대체적으로 동영상에 무척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더군요. RAW파일을 지원해서  후보정때 노출과 색보정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ISO6400까지 지원하며 24배줌은 24~624mm 렌즈로 환산할수 있습니다.  조리개는 W(와이드)일때 F2.8   T(줌) F5.0까지 지원할수 있습니다. 이미지센서크기는 1/2.33 입니다.



똑딱이의 스마트한 얼굴인식 기능

똑딱이 카메라들은 DSLR카메라에 비해 화질을 떨어지지만  스마트한 기능으로 그 단점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얼굴인식 기능은 이제 기본기능이 되었습니다.  이 WB5000에도 얼굴인식기능이 있는데 무려 20명의 얼굴을 인식할수 있습니다.
또한 눈깜박임 기능이 있어 사진을 찍을때 눈을 감고 찍으면  다시 촬영에 들어 갑니다.  스마일모드가 제공하여 사람이 웃으면 사진을 찍는 기능도 있습니다.

뷰티샷기능은  칙칙한 피부를 가진 분들의 피부를 매끈하고 밝게 만들어 줍니다.





스마트오토 스마트앨범

하이엔드는  DSLR의 특징과 똑딱이의 특징을  고루고루 갖춘 하이브리드 카메라입니다.
따라서 초보자에게는 조금 어려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똑딱이 카메라(요즘은 DSLR도 초보자도 쉽게 찍을수 있게 이지기능이 많아졌더군요)에 있는 스마트오토기능이  제공되어  최적의 사진을 자동으로 만들어 줍니다

스마트앨범은 사진을 찍은후에  날짜별 시간별  주제별로 분류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사진찍고 정리하는것도 큰 일입니다. 저는  사진찍는것보다는 정리하는 작업이 더 짜증나더군요 얼마나 좋은 프로그램인지는 만져보지 못해 모르겠네요

이외에도 Dual (OIS + DIS)의 이중 손떨림 방지 기능과 함께 메뉴얼 기능도 제공하여  셔터속도및 조리개를 유저가 셋팅할 수 있습니다.
외형을 보니 기존의 다른 회사의 하이엔드 디카와 크게 다른 모습은 아닙니다.  카메라를 쥐는 부분이 매쉬구조의 그물망 디자인으로 된것이 신뢰성있어 보이게 합니다.   특징이 있다면  뒷면의 뷰파인더 부분의 아이컵이 툭 튀어나와서  독특해 보입니다.

어디서 만져봤으면 하는데  삼성카메라 맘대로 만져볼수 있는 곳 없나요? 아 픽시딕시에 가면 되겠네요
지나가다 한번 만져보고   느낌을 다시 적어봐야 겠습니다.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