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크리스털 지붕으로 만들어진 2014년 러시아 동계올림픽 스타디움 본문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크리스털 지붕으로 만들어진 2014년 러시아 동계올림픽 스타디움

썬도그 2009. 10. 1. 11:00

평창과 치열한 접전끝에  막판 로비로 인해  2014년 동계올림픽은 러시아 소치가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평창은 이번에 또 한번 동계올림픽에 도전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제 그만 좀 했으면 합니다.  동계올림픽 유치할것처럼  떠들고  유치하지도 못했는데  알펜시아  스타디움 착공하고  지금은  자금이 없어서  부실위기에 놓여 있는데  다음 동계올림픽 또 유치하지 못하면
 그때  강원도가 받을 충격은  도지사가 책임질것 인가요?  또한  동계올림픽 유치가 돈벼락을 맞는것도 아니잖아요.  그냥 내실있게 키워가는게 나을듯 합니다. 또 쓴소리를 했네요. ㅠ.ㅠ


2014년 소치 올림픽 스타디움이  공개되었습니다. 첫 이미지는  베이징 올림픽 스타디움을 배낀것 같다는 느낌이네요. 베이징올림픽 스타디움의 둥지와 비슷합니다. 이 스타디움을 설계한 팀은 Populous인데 해안가의 자갈과  병풍같은 산을 이미지화 했다고 하네요. 그러고 보니

해안가의 자갈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잠자리 날개 같아 보이기도 하구요.  이 소치 스타디움 지붕은 크리스탈로 덮을 예정입니다.

Populous는 2010년 런던올림픽 스타디움도 설계한 곳입니다.

작년까지만해도 돈이 없어서 올림픽 개최 못할것이라는 소문도 있었던 소치, 개최하는데  문제가 없나보네요.


1 Comments
  • 프로필사진 쿨럭 2009.10.01 11:57 올림픽 스타티움 멋지군요..
    저도 개인적으로 평창 올림픽 유치하는거 좀 그만 뒀으면 좋겠어요..
    전에 뉴스에도 나왔는데 올림픽유치하고 경제발전하고 별상관이 없다는 뉴스을 본기억이 있어서..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