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국내최초 종이비행기 대회가 열린다. 제1회 코리아컵 종이비행기대회

by 썬도그 2009. 9. 26.
반응형
종이비행기는 동심입니다. 어렸을적 날리던 종이비행기에 대한 추억은 모두 달콤한 솜사탕과 같습니다.
놀거리가 많지 않았던 어린시절에  종이비행기는 하나의 놀이도구이자 하나의 문화이자 이제는 추억이 되었습니다.

오래 날지는 못하지만  활공하는 종이비행기의 아름다운  횡적을  지켜보고 있으면 한 순간 내가 날고 있다는 느낌까지 듭니다.
그런데 이 종이비행기들의 큰 잔치가 한국에서 열립니다.

제 1회 코리아컵 종이비행기대회가 10월 10일  한강 시민공원 광나루지구에서 열립니다.

http://koreacup.hani.co.kr/



참가부분은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뉘며
출전부분은  정규종목인  오래날리기, 멀리날리기 /번외종목 -곡예비행, 점보비행기 날리기 등이 있으며
비행기 기종은 접기형, 조립형이 있습니다.

조립형은  기성제품을 조립해서 날리는 것인듯 하네요. 참가비는 없으니 혹 관심 있는 분은  참가 신청해보세요

유튜브에 보니 종이비행기 접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어 있네요. 몇개 소개하겠습니다





이 종이비행기는 제 주종목이었어요. 앞이 무거워서  균형감있고 오래 날았습니다




이 비행기는 좀 독특하네요



제 경험으로는  제비형 종이비행기가 가장 오래 납니다. 첫번째 동영상 형태인데 국내에서는  저렇게 두개를 분리하지 않고  그냥 긴 치마처럼 날개를 펼친 형태로 만들었어요.   이 종이비행기들 말고 링형 종이비행기도 있는데 그 종이비행기도 꽤 잘 날으더군요.

10월 10일  종이비행기 대회 참가는 아니더라도  출사 가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