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구글

스마트 프라이싱 걸리면 나오는 증상들

by 썬도그 2007. 6. 21.
반응형


요즘 스마트 프라이싱이란 못난놈이 저에게 들러붙어서 놓아주질 않네요.
애드센스 광고를 단 유저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계정블럭이란 단어를 제외
하면 이 스마트 프라이싱 인데요

한마디로 광고단가를 광고주가 확 내리는거죠.
애드센스를 통해 클릭한 유저가 상품을 구매하지 않거나 회원가입을 안한다면
광고비만 지출되니 애드센스 알고리즘에 의해 단가를 팍 떨어트린것 같습니다.
저도 첨에는 낮은광고만 올라와서 그런가 했는데 그건 아니더군요.
솔직히 광고주가 내리는건지 알고리즘에 의해서 자동으로 내려가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애드워즈 사용하는 분이 계시면 알기 편할테지만요.


그럼 자기가 스마트 프라이징이 걸렸는지 안걸렸는지 알수 있는 방법은
3일이상 지켜보면 됩니다. 3일연속 비슷한 단가의 광고수익이 들어오면
스마트 프라이싱이 걸린거라 보시면 됩니다. 저 또한 이글을 쓰고 있는 지금
5일째 평소의 1/3이하 정도의 단가가 떨어진 수익이 클릭당 발생하고
있습니다. 노출수와 클릭수는 평소보다 두배 더 많은데 오히려 단가가
팍 떨어져서 평소의 반이하의 수익만 발생하죠.

평소같으면 클릭당수익(RPC)이 들숙날쑥 올라갔다가 내려갔다가 하는데
이게 걸리면 하루종일 변화폭이 0.01~3정보 밖에 변하지 않습니다.


이 스마트 프라이징을 벗어나는 방법은 딱히 없고 뒷베란다에 정한수 떠다놓고
구굴신에게 비는수 밖에요. 아니면 광고를 줄이던지 몇가지는 있는것 같은데
별 큰 의미는 없어보이네요.  가장 빨리 벗어날려면은 내 광고를 클릭후에
물건을 많이 구매해야겠죠. 뭐 그건 유저가 어떻게 할수 있는것이 아니니..

4일째인데 임프레션이 오히려 평소보다 증가하고 방문자도 많고 클릭수도 3자리이지만
평소의 반이하의 수익입니다.

혹시 제가 모르는 스마트 프라이싱 벗어나는 방법 아시는분 있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