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올블로그와 다음뷰를 섞어놓은 네이트 블로그독 실망스럽다

by 썬도그 2009. 9. 7.
반응형
그래도 명색이 3위포털입니다.
네이버, 다음이 투톱이라면  그 이하 기타등등에서 그래도 싸이월드와 네이트온의 함포를 앞세운 네이트가 3위입니다

최근들이 다음뷰가 다음뷰가 아닌 연예뷰가 되어 버린지 오래되어  정둘곳을 찾아서 부초같이 떠돌아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반가운 소식이 하나 들리더군요. 바로 3위 포털인 네이트가  메타블로그 싸이트를 곧 발표한다고 하더군요

이름하야  블로그독(http://blogdoc.nate.com)
작명센스는 별로 좋지 않네요. doc이지만  dog와 발음이 비슷해서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서비스만 좋고  다음뷰의 대안이 되면 적극적으로 홍보및  내 아지트를 만들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공개된 블로그독을 본 첫느낌은   뭥미~~~~~~. 장난해????


레이아웃을 보면서  참 성의없다라는 느낌이 확드네요. 디자인도 디자인이고 느낌이 정말 싼티 팍팍 느껴집니다.
뭐 베타라는 면죄부가 있지만  그래도 그렇지 이렇게 조잡하고  허술한것은 뭔가요.



얼핏 보면 올블로그의 싼티버젼 같아 보입니다.  퍼가기(추천창 퍼가기)와 즐겨찾기 기능이 전부입니다.
이건 이미 이전에 다른 메타블로그에서 있었던 그것도 1년전에 구현된 기능입니다.  그리고 리플기능은  왜 있는걸까요?
네이트 블로그독에서 글 읽고 거기에 리플달라구요?   누가 거기에 답니까?  글 읽었으면  글쓴  블로거 블로그에 직접 댓글을 달죠.

이 리플기능은 다음뷰에도 있지만 실패한 아주 대실패한 기능입니다. 

거기에 주소도 보면  블로그의 원래 주소가 아닌 네이트주소로 바뀝니다.  쉽게 트래픽 먹겠다는 소리같이 들리네요.
다음뷰도 이점 고쳐야 합니다.


괜한 기대를 했나 봅니다. 그래도 3위 포털이기에 좀 기대를 했지만  그 기대만큼 실망이 크네요. 그냥 네이트온과 싸이월드에 안주하는 모습 계속 될듯 하네요



반응형